삼립식품이 정통 독일식 메쯔거라이(Metzgerei) '그릭슈바인(GLUCKS SCHWEIN)' 3호점 서울역점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그릭슈바인 서울역점은 약 300㎡, 100석 규모로 서울역 광장에 자리를 잡았다. 서울역의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정통 독일식 육가공 요리와 맥주를 즐길 수 있다.

그릭슈바인은 '행운의 돼지'라는 뜻의 독일어로 독일에서 돼지가 행운을 상징하는 동물이라는 점에 착안해 육가공 식품에 대한 전문성을 강조한 이름이다.

메뉴는 독일식 정통 BBQ 요리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 애피타이저 메뉴, 간단한 안주로 먹기 좋은 플래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릭슈바인 대표 메뉴로는 독일의 대표적인 돼지요리 '슈바이네 학센'이 있다. 슈바이네 학센은 부드러운 돼지 앞다리만을 맥주에 삶아 오븐에서 드라이 과정을 거친 후 고온에서 튀겨낸 뒤, 여기에 10일간 매장에서 직접 숙성시킨 독일식 양배추 김치 사우어 크라우트, 웨지 감자와 각종 구운 채소 등이 함께 제공되는 것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맛으로 맥주와 잘 어울려 독일인들의 축제나 모임에서 빠지지 않는다. 그릭슈바인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수제소시지와 햄 요리를 한 번에 담아 낸 '그릭슈바인BBQ'도 인기 메뉴다.

이외에도 신선한 야채와 함께 그릭슈바인의 대표적인 수제소시지들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소시지 샐러드', 올리브, 아보카도, 계란, 베이컨, 미트로프, 토마토 등을 잘게 썰어 블루 치즈 어니언 드레싱을 곁들여 먹는 '콥 샐러드' 는 샐러드 대표 메뉴로 손꼽힌다.

간단한 안주와 함께 시원한 맥주를 한 잔 하고자 한다면, 스페인식 햄 요리인 ‘하몽’을 비롯해 갈릭햄, 비어슁켄, 파스트라미 등 그릭슈바인에서 생산하는 콜드컷(차가운 가공육을 슬라이스한 것)을 조금씩 담은 '그릭슈바인 플래터'를 추천한다. 

그릭슈바인은 육가공 전문기술로 만든 수제 소시지와 일반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콜드컷 제품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델리 코너를 마련해 놓고 다양한 제품들을 포장 판매하고 있다. 또한 그릭슈바인에서는 에딩거, 파울라너, 바이엔슈테판, 가펠 쾰쉬 등 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일 맥주뿐 아니라 앨리켓, 골든에일, 필스너, 모자이크 IPA 등 국산 No.1 크래프트 맥주인 카브루 사의 수제맥주 4종도 판매한다.

그릭슈바인은 현재 새롭게 오픈한 '서울역점'을 포함해 서울 강남역 인근의 'SPC스퀘어강남점'과 양재역 인근의 '양재점' 등 3개점을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