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수 전경련 회장, 최경환 대통령 특사,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 참석
  • ▲ 허창수 전경련 회장이 지난 21일(현지시각) 스위스 다보스 모로사니 슈바이처호프 호텔에서 열린 '2016 한국의 밤' 행사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전경련
    ▲ 허창수 전경련 회장이 지난 21일(현지시각) 스위스 다보스 모로사니 슈바이처호프 호텔에서 열린 '2016 한국의 밤' 행사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전경련

     

    전국경제연합회(전경련)가 2016 다보스 포럼에서 한국의 밤 행사를 개최, 전 세계 글로벌 리더들에게 우리나라의 문화산업을 홍보했다.


    22일 전경련에 따르면 지난 21일(현지시각) 스위스 다보스 모로사니 슈바이처호프 호텔에서 '한국 문화, 세계와 연결하다'를 주제로 '2016 한국의 밤' 행사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허창수 전경련 회장 △최경환 대통령 특사 △유재중 새누리당 의원 △길정우 새누리당 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 △강성모 카이스트 총장 등 한국 정·재계, 학계, 언론계 인사 30여명과 △김용 세계은행 총재 △제이콥 프렌켈 JP모건 체이스 인터내셔널 회장 △리차드 노드 골드만삭스 인터내셔널 공동대표 △휴 그랜트 몬산토 회장 △데이비드 시턴 플루오르 회장 등 글로벌 정재계 리더 800여명이 참석했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디지털기술은 문화산업과 밀접한 관계에 있다"며 "새로운 기술은 문화가치의 생산과 소비 방식을 변화시켜 문화 콘텐츠 제공자의 비용은 줄고 소비자의 편익은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문화산업의 변화는 전통적 방식의 성장에 한계를 겪는 우리에게 신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한국 기업들도 문화융성을 통해 경제활력을 되살리고 국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현장에서는 가수 싸이의 히트곡 '강남스타일'과 투애니원의 '내가 제일 잘나가', 'Fire' 등 3곡이 홀로그램 콘서트로 시연됐다. 또 라인 프렌즈의 캐릭터 디자인을 담은 수첩, 만년필 세트 등 기념품이 제공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