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석화제품 결합 응용 'K-Nanos', 글로벌 시장서 '메이드 인 코리아'로 승부수
  • ▲ 금호석유화학은 일본 도쿄에서 27일부터 탄소나노튜브 신제품인 '케이나노스(K-Nanos)'를 전시하고 있다.ⓒ금호석유화학
    ▲ 금호석유화학은 일본 도쿄에서 27일부터 탄소나노튜브 신제품인 '케이나노스(K-Nanos)'를 전시하고 있다.ⓒ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이 탄소로 만들 수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 중 하나인 탄소나노튜브(Carbon Nano Tube) 신제품을 공개했다. 

    27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고 있는 '나노테크2016' 국제박람회에 참석한 금호석유화학은 자사의 탄소나노튜브 제품인 '케이나노스(K-Nanos)'를 발표했다. 금호석유화학이 새롭게 출시한 'K-Nanos'는 고순도 탄소나노튜브를 합성수지·고무 등 석유화학 제품과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다.

    'K-Nanos'는 전기와 열이 전달되는 소재라는 점에서 기존의 금호석유화학이 제작하던 석유화학제품들과 차별점이 있다. 탄소나노튜브는 기존 석유화학제품들과 동일한 탄소로 제작하지만 철 보다 100배 강하고 전기전도성은 구리 보다 1000배 높은 특성을 지닌다.

    장영찬 금호석유화학 연구기획임원은 "탄소나노튜브는 단일 제품으로도 가치가 높지만 기존의 석유화학제품들과 함께 결합했을때 그 진가가 드러난다"며 "이번 일본 도쿄 국제박람회를 시작으로 중국, 동남아, 유럽, 북미 지역 등을 주요 시장으로 상정하고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도쿄 나노테크 국제박람회는 최신 나노기술 연구동향과 산업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세계 최대 나노기술 전시회 중 하나다. 27개국에서 13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며 27일부터 3일간 5만 명의 학계 및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