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신임 사장이 23일 취임했다. 전형적인 영업통으로 꼽히는 이 사장의 취임에 따라 수익성 향상에 초점을 맞출 전망이다.

     

    이날 하나금융투자는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어 이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이 신임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기업금융과 자산관리를 아우르는 통합 금융솔루션으로 자산관리 명가 부활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우선 KEB하나은행 등 계열사간의 시너지 극대화를 강조했다. 회사 내부적으로도 사업부문간, 부서간의 시너지를 내줄 것을 당부했다.


    하나금융투자의 강점인 IB와 Sales&Trading 등 투자은행 부문에 대해서는 전략사업으로 지속 발전하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투자로 직원의 전문역량 강화와 글로벌 인재 양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본사, 그리고 소통과 화합의 기업문화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우리를 신뢰하는 고객이 없이는 하나금융투자도 존재할 수 없다"며 "자산관리의 명가로서 고객 자산의 수익률을 중시하며, 고객자산의 리스크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하나금융투자인의 소임"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객을 대하는 매 순간마다 고객의 행복이 나의 행복임을 상기하고 하나금융투자의 더 큰 꿈을 향해 미래로 전진하자"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진국 신임 대표이사는 1956년 서울 출신으로 성균관대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영업현장을 두루 거친 전형적인 영업통으로 꼽힌다.


    리서치센터, 지점장, 법인영업본부장 등을 거쳐 신한금융투자 리테일사업본부장(부사장), 홀세일그룹 부사장, 경영지원그룹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