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6% 성장 예상 농화학분야 진출 완료…"식량부족 해결 기업될 것"
  • 동부팜한농이 19일 팜한농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LG화학의 박진수 부회장을 새로운 대표이사로 맞이했다.ⓒLG화학
    ▲ 동부팜한농이 19일 팜한농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LG화학의 박진수 부회장을 새로운 대표이사로 맞이했다.ⓒLG화학
    LG화학이 사업 분야 확장을 위해 인수한 동부팜한농의 사명을 '팜한농'으로 변경했다. 

19일 LG화학 박진수 부회장은 동부팜한농 본사가 위치한 강남구 대치동을 직접 찾아 공식적인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동부팜한농의 본사 임직원 200명은 회사의 새로운 대표인 박 부회장과 첫 인사를 나눴다.

박 부회장은 "기존 임직원들의 고용을 승계하고 조기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금까지와 같이 본연의 업무에 충실히 임해달라"고 말했다.

지난 1953년 설립된 동부팜한농은 60년 이상 농자재 분야에서 사업을 이어왔다. 
동부팜한농은 지난해 매출 6283억원, 영업이익 221억원을 거뒀고 임직원 수(자회사 포함)는 1055여명이다. 


  • LG화학 박진수 부회장이 19일 동부팜한농 본사를 찾아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LG화학
    ▲ LG화학 박진수 부회장이 19일 동부팜한농 본사를 찾아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LG화학


    LG화학은 농약, 종자, 비료 등을 만드는 동부팜한농 인수를 통해 농업 분야에 필요한 화학 제품을 만드는 새로운 사업 분야에 진출을 완료했다.

    회사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인구가 증가하고 있고 미래에는 식량부족 문제가 심각해 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LG화학이 인류의 식량부족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LG화학은 농업 부문에 필요한 화학제품 시장 규모가 매년 6%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 
    2014년 1000억 달러에서 2020년 1400억 달러로 시장 규모가 확대될 것이라고 업계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