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BI저축은행
    ▲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1사1교 금융 교육 활동에 나섰다.

    20일 저축은행업계 따르면 SBI저축은행은 지난 19일 인터넷·IT 특성화학교인 선린인터넷고등학교와 금융교육을 위한 결연 협약식을 맺었다.

    협약식은 임진구 SBI저축은행 대표이사와 권병옥 선린인터넷고등학교 교장 등 회사 및 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SBI저축은행은 학생들에게 졸업 후 사회 진출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융 및 취업교육 등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졸업생 중 인터넷·IT와 관련한 우수 인재를 추천 받아 SBI저축은행 공채 진행 시 가산점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적극 검토 중이다.

    권 교장은 "SBI저축은행과의 결연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금융과 취업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결연에 적극적으로 임해준 은행 측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임 대표이사는 "SBI저축은행을 포함한 SBI금융그룹은 핀테크를 활용한 금융의 온라인화에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고 있다"며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역시 국내의 대표적인 인터넷·IT 특성화 학교로서 관련 전문인 육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어 우리의 1사1교 대상으로서는 최적의 학교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결연은 최근 금융권의 가장 큰 이슈인 핀테크와 관련된 미래 인재들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선린인터넷고와 함께 국내 1사 1교 결연의 가장 이상적인 모델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