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 생산 위한 '투자 MOU' 체결, 행정서비스 지원 약속 받아한상범 부회장 "투자 효율성 극대화하기 위한 결정…시장 선도적 지위 확보할 것"
  • ▲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LG디스플레이
    ▲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경상북도 및 구미시와 4500억 규모의 투자 MOU를 맺고 플렉서블 OLED·조명용 OLED 시장 선도에 나섰다.
     
    LG디스플레이는 29일 경북도청 신청사에서 경상북도, 구미시와 플렉서블 OLED 및 조명용 OLED 투자·행정지원에 관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지방정부의 적극적인 행정서비스 지원을 약속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투자양해각서 체결식에는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과 함께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남유진 구미시장 등이 참석했다.
     
    LG디스플레이가 체결한 투자 MOU는 4500억원의 자금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6세대 플렉서블 OLED 보완과 선행을 위한 3100억원의 투자금액과 세계 최초의 5세대 조명용 OLED 시설에 대한 1400억원의 투자금액이 포함된다.

    앞서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7월 1조500억원 규모의 6세대 플렉서블 OLED(E5) 투자를 결정했다. LG디스플레이가 3100억원의 보완 투자를 실시하며 월 7500장 규모의 플렉서블 OLED라인을 완성되고 향후 생산량 확대에 적극 반영될 것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1400억원 규모의 조명용 5세대 OLED 라인에 투자를 집행하며 월 1만5000장 규모의 세계 최대 OLED 조명 생산라인이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내년 상반기 중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지속적인 OLED 투자를 집행하며 OLED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OLED 관련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폴더블, 자동차용 혁신기술 개발, 조명 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은 "LG디스플레이의 투자 결정은 적기 투자와 투자 효율성 극대화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미래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는 OLED 시장에서도 선도적 지위를 지속적으로 확보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