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서울노인복지센터와 시니어 인턴십 위한 업무협약 체결
  • ▲ 위드미,어르신 편의점 창업 지원 나선다. ⓒ위드미
    ▲ 위드미,어르신 편의점 창업 지원 나선다. ⓒ위드미

    위드미가 서울시 산하 기관인 서울노인복지센터와 시니어 인턴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윤명규 위드미에프에스 대표이사, 김경미 서울노인복지센터 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노인복지센터 본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시니어 창업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위드미와 서울노인복지센터 부설 서울시어르신취업훈련센터가 공동으로 시니어 인턴 모집 및 양성, 창업 지원을 진행한다. 인턴십 과정은 6월 중 지원을 받아 1차 심사와 최종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선발된 시니어 인턴은 최대 3개월간의 위드미 현장 근무를 진행하게 되며, 이 기간 동안 위드미 점포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를 습득하게 될 예정이다. 인턴 수료자 중 창업 희망자에 한해 가맹비를 면제해 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위드미는 저출산으로 인해 빠른 속도로 인구 고령화가 진행되고, 기대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은퇴 후 새로운 직업을 찾는 노년층을 위해 이번 시니어 인턴십 및 창업 지원을 기획했다.

    윤명규 위드미에프에스 대표이사는 “새로운 직업을 찾는 시니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향후 소외계층이 위드미의 창업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생각이다”고 말했다.

    한편 위드미는 기존에 저소득층 창업 지원, 결혼 이민여성 창업 지원 등 소외계층 창업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선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