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출력 605마력, 최대토크 71.4kg.m제로백 3.8초, 최고속도 305km/h
  • 뉴 S8 플러스.ⓒ아우디코리아
    ▲ 뉴 S8 플러스.ⓒ아우디코리아

     
    아우디코리아는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뉴 S8 플러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모델은 기존 'S8' 모델에 비해 출력이 85마력 향상됐다. V8 트윈터보 4.0리터 TFSI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605마력과 최대 토크 71.4kg.m의 강력한 힘을 보여준다. 최고속도는 305km/h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에 도달 시간은 단 3.8초다.

    차체 중량은 231kg이다. 차체가 경량 소재인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동급 경쟁 모델 중 가장 가볍다. 외관 디자인은 디테일에서 최상위 모델다운 스포티한 위엄이 드러난다. 전면과 후면에 S8로고를, 프론트 휀더에는 'V8 T' 배지로 신모델만의 특색을 드러낸다.

    '뉴 S8 플러스'의 또 다른 독특한 디자인 특징으로는 어둡게 변경된 테일 램프와 카본으로 한 겹 더 쌓인 유광 블랙의 디퓨저 인서트가 있다. 듀얼 브랜치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좌우에 위치한 광택 블랙 색상의 타원형 배기관 2개로 갈라진다.

    실내는 스포티한 디테일과 명품 소재, 넉넉한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아트라스 카본 인레이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알칸타라 가죽으로 마감된 블랙 천장, 앞, 뒷좌석 전동, 열선, 통풍 및 마사지 시트를 적용한 컴포트 스포츠 시트는 편안함과 스포티한 면를 강조했다.

    이밖의 편의 사항으로는 4존 전자동 에어컨 시스템, 뱅앤울룹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및 MMI 터치를 탑재한 3세대 MMI 내비게이션이 제공된다.

    가격은 2억13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