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모바일-미디어-서아버-이노베이션-크리에이티브 데이터 시상식
  • "삼성 블라인드 캡"으로 모바일 부문 금상을 받은 제일기획 스페인 ⓒ뉴데일리
    ▲ "삼성 블라인드 캡"으로 모바일 부문 금상을 받은 제일기획 스페인 ⓒ뉴데일리

프랑스 칸=이연수 기자
22일 열린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 사이버, 모바일, 미디어 및 라이언즈 이노베이션 시상식에서 제일기획이 해외 지사들을 통해 칸 라이언즈에서 금상 하나, 동상 둘을 추가했다. 

제일기획 스페인 법인에서는 “삼성 블라인드 캡(Samsung Blind Cap)”으로 모바일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삼성 블라인드 캡은 20일 디자인 부문에서도 동상을 받았다. 

20일 디지털 크래프트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던 제일기획 영국의 “Re: 셰익스피어(Re: Shakespeare)”는 사이버 부문과 모바일에서 각각 동상을 하나씩 추가, 지금까지 모두 세 개의 동상을 받았다. 

독일의 서비스플랜뮌헨과 서비스플랜코리아의 “점자 스마트와치(DOT: The First Braille Smartwatch)”는 제품 디자인 사자상에 이어 이노베이션 사자상을 추가했다. 점자 스마트와치는 점자관련기술 개발사인 DOT의 기술이다. 

모바일 금상 수상작 "삼성 블라인드 캡" (제일 스페인)


  • 모바일 동상 수상작 "Re: 셰익스피어" (제일기획 영국 법인)


  • 이노베이션 사자상 수상작 "점자 스마트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