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칸쿤서 '이노페스트'서 현지 문화 고려한 대형오븐 등 다양한 제품 내놔
  • ▲ ⓒLG전자
    ▲ ⓒLG전자


    LG전자가 융복합 가전을 앞세워 중남미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

    LG전자는 현지시각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멕시코 칸쿤에서 '이노페스트(InnoFest)' 행사를 열고 중남미 17개국의 주요 거래선, 기자 등 200여 명을 초청해 100여 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LG 이노페스트'는 LG전자 고유의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로, 거래처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행사다. LG전자는 올해 2월부터 중동∙아프리카, 아시아, 중국, 유럽, 중남미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본 행사를 진행해왔다.

    LG전자는 올해 다양한 융복합 제품들을 중남미 시장에 대거 출시한다. 특히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하단에 미니워시를 결합한 '트윈워시'를 연내 중남미 14개국에 확대 출시한다.

    LG전자는 대가족이 많은 현지 문화를 고려해 대용량 오븐레인지와 같은 현지 맞춤형 제품을 비롯,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한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정수기 등도 선보인다.

    LG전자는 올 하반기 냉장실 문을 두 번 두드리면 냉장고 내부의 조명이 켜지면서 투명한 유리를 통해 내부에 무엇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H&A사업본부장 사장은 "LG만의 차별화된 융복합 가전을 앞세워 중남미 프리미엄 시장 공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