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개선 달성하고 지속 성장 가능한 회사로 성장시킬 것"소비 트렌드 '가성비' 집중 전략 밝혀… 제품 가격 내리고 딜리버리·치맥 매장 확대 방침
  • ▲ 이진무 KFC 대표이사. ⓒKFC
    ▲ 이진무 KFC 대표이사. ⓒKFC

    "KFC가 곧 매각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현재 매각에 대해 전혀 생각하는 바 없다. KFC의 모든 경영진은 KFC를 지속 성장이 가능한 회사로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진무 KFC 대표는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린동 KFC 청계천정메서 열린 미디어 초청 간담회에서 KFC 매각설과 관련해 이같은 답변을 내놨다.

    이 대표는 "매각과 관련한 추측성 기사가 많이 나온다는 것은 알고 있다"면서 "동종 업체인 버거킹이 매각되고 맥도날드가 새로운 파트너를 구하는 것 때문에 KFC도 덩달아 매각설에 포함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대표이사 취임한지 4개월밖에 안됐는데 현재까지 주로 진행한 업무는 KFC 실적 개선을 통한 지속성장 방안을 짜는 것"이었다며 "앞으로 3년 간의 플랜을 세웠고 오늘 발표한 가격 인하 정책과 딜리버리 서비스, 치맥 매장 확대 등은 3개년 목표 달성을 위한 첫번째 단추를 끼는 작업일 뿐 매각을 염두에 둔 방은 전혀 아니다"라고 못박았다.

    이날 KFC는 새로운 사업 전략을 발표하고 주요 제품 가격 최대 17.9% 인하, KFC 매직박스 등 상시 할인 제품 제공, 딜리버리 서비스와 치맥(치킨과 맥주) 매장 확대 정책 등을 밝혔다.

    KFC가 치킨과 버거 등 주요 제품 가격을 인하한 것은 18년 만에 처음이다. 일시적인 할인 프로모션이 아닌 '매직박스'처럼 상시 할인 세트 제품을 판매하는 것도 업계 최초이다.


  • ▲ 이진무 KFC 대표이사(오른쪽 두번째)가 매각설과 관련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KFC
    ▲ 이진무 KFC 대표이사(오른쪽 두번째)가 매각설과 관련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KFC


    이 대표는 "만약 KFC가 매각을 추진했다면 주요 제품 가격을 인하하고 상시 할인 제품을 내놓는 것과 같은 전략은 절대 내놓지 않았을 것"이라면서 "해당 전략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는 상황에서 가격 인하 정책을 추진하다가 완전히 망가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KFC가 이번에 새롭게 내놓은 가격 인하 정책과 고객 가치 증대 전략은 매각을 위한 것이 아니라 지속 성장이 가능한 회사로 만드는 것에 집중하기 위한 방안"이라면서 "KFC는 어떻게 하면 매출을 견실하게 끌어올리면서도 이익을 낼 수 있을지, 회사의 핵심 역량을 어떻게 강화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전략 계획을 고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KFC는 지난 2014년 8월 사모펀드 운용사인 CVC캐피털 파트너스에 1000억원에 팔렸다. 인수 후 영업실적이 신통치 않자 CVC캐피털이 인수 금액보다 낮은 가격에라도 KFC 매각을 원한다는 소문이 도는 등 업계에서는 꾸준히 매각설이 제기돼 왔다.

    이와 관련해 KFC는 이렇다 할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이진무 대표이사가 직접 나서 KFC 매각설을 전면 부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