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닐라 도시철도 총 13.4km 구간에 '엘트란 씨엑스' 공급, 계약기간 총 2년
  • LS산전이 필리핀 마닐라 도시철도 3호선에 적용할 CBTS 지상시스템.ⓒLS산전
    ▲ LS산전이 필리핀 마닐라 도시철도 3호선에 적용할 CBTS 지상시스템.ⓒLS산전




    LS산전이 국내 기업 최초로 필리핀 도시철도 열차제어 시스템 시장에 진출한다.

    LS산전은 지난 20일 ㈜한화가 발주한 필리핀 마닐라 메트로 3호선 신호교체 사업을 1633만 달러(약 190억원)에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필리핀 교통부가 추진하는 마닐라 도시철도 3호선 유지 보수·열차제어 교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년 이상 노후화된 시스템을 전면 교체하는 것이다.

    LS산전은 마닐라를 관통하는 도시철도 총 13.4km 구간에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CBTC) 시스템이 적용된 자사 독자 솔루션 브랜드인 엘트란 씨엑스(LTran-CX)를 공급하게 된다. 계약기간은 총 2년이다.

    LS산전 관계자는 "유럽 신호업체들로 인해 진입장벽이 높았던 필리핀 도시철도 시장에 진출한 것은 물론 본 사업을 통해 향후 발주되는 관련 사업에 대한 기회를 확보한 것이 큰 의미"라며 "교통체증이 심각한 동남아의 경우 대안으로 도시철도 시장 확대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