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급 고화질 TV 전년比 30%↑, 중고보상 등 다양한 혜택 제공"롯데하이마트, 승리기원 골드 페스티벌 열어…1억원 상당 황금 증정"
  • ▲ 롯데하이마트가 내달 21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억원 상당의 금을 증정하는 '대한민국 승리기원 골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가 내달 21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억원 상당의 금을 증정하는 '대한민국 승리기원 골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리우 올림픽 등 세계적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앞두고 55형 이상의 대형 TV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초고해상도 UHD급 이상의 고화질 TV의 인기가 높다.

    28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7월(1~26일) 55형 이상 대형 TV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늘어났다. 특히 55형 이상의 고화질 TV 매출은 30% 증가했다.

    이에 맞춰 롯데하이마트는 내달 21일까지 전국 440여개 하이마트 매장과 쇼핑몰에서 '프리미엄 기획전'을 열고 삼성전자 SUHD TV와 LG전자 OLED TV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SUHD TV를 구매하는 고객이 새제품 구입 시 기존 사용 TV를 반납하면 행사 상품에 따라 최대 30만원 캐시백을 돌려준다. 기존 사용하던 TV 제조사는 별도의 제한이 없다.

    LG전자 OLED TV 구매고객에게는 11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이 제공된다. 또 초소형 크기와 무게로 인기를 끌고 있는 미니빔도 행사 상품에 따라 최대 10% 할인판매한다. 

    하이마트 자체 행사인 '대한민국 승리기원 골드 페스티벌'도 함께 진행된다. 29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억원 상당의 황금을 제공한다. 한국 선수단이 금메달 15개 이상을 획득할 경우 고객 100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