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 회사 성장 위해 안정적 관계 중요하다고 판단
  • ▲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오른쪽)와 쌍용자동차노동조합 홍봉석 위원장(왼쪽)이 합의안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쌍용자동차
    ▲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오른쪽)와 쌍용자동차노동조합 홍봉석 위원장(왼쪽)이 합의안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2016년도 임금 및 단체협상(임단협)을 최종 마무리 지었다.


    12일 쌍용차에 따르면 이날 평택공장에서 노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올해 임단협 조인식을 개최했다.


    임단협 합의안에는 △기본급 5만원 인상 △생산 장려금 400만원 지급 △고용안정을 위한 미래발전 전망 협약 체결 등이 포함됐다.


    앞서 쌍용차 노사는 지난 5월 상견례를 시작으로 20차에 걸친 교섭을 통해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 이어 지난달 26~27일 조합원 찬반투표를 진행, 참여조합원(3356명)의 61% 찬성으로 잠정합의안이 가결됐다.


    이로써 쌍용차는 2010년 이후 7년 연속 무분규 교섭을 이어나가게됐다.


    쌍용차 관계자는 "판매물량 증대와 신차의 성공적 출시를 위해 안정적인 노사관계가 중요하다는 데 노사가 뜻을 모았다"며 "생산적·협력적 노사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회사 정상화는 물론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