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어디에서든 '한국어'로 이용 가능…센터간 데이터 이전 비용도 '무료'
  • ▲ ⓒSK㈜ C&C
    ▲ ⓒSK㈜ C&C

    SK㈜ C&C는 IBM과 판교에 공동 구축한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본격 가동한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더 빠른 속도, 더 편리한 서비스, 더 다양한 솔루션'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변화에 대한 고객들의 고민을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고객들은 SK㈜ C&C의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 'Cloud Z' 혹은 IBM 클라우드 웹사이트에 접속해 ▲일반 공용 서버(VM) ▲고사양 서버(베어메탈) ▲일반 지정 서버(Dedicated Server) 등을 선택, 사용하면 된다.

    또한 판교의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와 세계 47개 IBM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한국어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세계 어디에서든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기술 문의를 하면 한국어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센터간 데이터 전송이 무료로 제공돼 글로벌 시장 진출이 활발한 국내 기업들의 IT비용 절감은 물론 지진∙테러 등을 대비한 국내외 데이터 백업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SK㈜ C&C는 '통합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통해 기존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넘어 국내외 사업장의 모든 IT시스템과 인프라의 통합 클라우드화를 지원한다.

    '통합 클라우드 아키텍처'는 기업의 기존 인프라 클라우드화(IaaS)는 물론 시스템∙앱의 클라우드화(PaaS∙SaaS) 및 시스템간 상호 통합∙연계를 이뤄낸다.

    뿐만 아니라 IBM 블루믹스를 활용한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비즈니스 가치와 혁신 창출에 도움을 주는 100가지 이상의 첨단 기술 서비스도 지원한다.

    이 외에도 국내 스타트업 기업과 IT 개발자 누구나 IBM 왓슨 한국어 서비스 기반의 SK 주식회사 AI 플랫폼인 'Aibril(에이브릴)'을 통해 각종 인공지능 앱과 산업별 인공지능 특화 서비스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더불어 SK㈜ C&C는 단국대, 이화여대, 성균관대 등 국내 유수 대학교들과 협력해 학생 및 지역 공동체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교육 훈련 제공을 넓혀갈 계획이다. 

    박정호 SK(주) C&C 박정호 사장은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는 기존 IT인프라∙시스템의 원 스톱 클라우드화는 물론 사물인터넷∙빅데이터∙인공지능 등의 디지털 기술을 융합해 고객 사업 전반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확실한 베이스 캠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