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주거생활·쾌적성 갖춘 재건축 단지
  • ▲ 이미지는 조감도. ⓒ한양
    ▲ 이미지는 조감도. ⓒ한양
    한양은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2동 청원아파트를 재건축하는 '한양수자인 안양역' 견본주택을 내달 2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안양2동 80-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한양수자인 안양역'은 지하 2층~지상 29층, 4개동, 전용 59~114㎡ 총 419가구 규모이며 이 중 전용 59·84㎡, 186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안양역 일대는 지역특성상 재건축·재개발 아파트 공급이 많아 일반 신규공급 물량이 적었던 지역으로, 노후아파트가 많아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이기도 하다.

    단지는 학교와 도서관이 가까워 학군이 좋은 단지로 꼽힌다. 안일초와 중·고교가 인접해 있으며 안양외고, 안양예고, 대림대, 안양대, 안양시립박달도서관, 안양시립만안도서관 등도 단지 반경 1.5㎞ 내에 위치한다.

    수도권지하철 1호선 안양역이 인접해 있어 서울 출퇴근이 용이하며 안양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워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안양역 주변에는 시내버스 노선도 잘 갖춰져 있다.

    특히 안양역 일대는 롯데백화점 안양점과 안양1번가 상권, 이마트 안양점 등 쇼핑시설이 많고 극장과 의료시설 등도 위치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아울러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자전거길이 조성된 안양천수변공원이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으며 지상에 차 없는 단지 설계를 도입했다. 또 자연채광과 통풍이 좋아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4베이(일부가구) 설계로 주거쾌적성을 한층 높였다.

    한편 한양 측은 견본주택 개관 전까지 현장에 현장전망대를 운영하고 있다. 방문객들에게는 개별상담과 함께 사은품이 증정되며 견본주택 방문시 바로 입장이 가능한 모바일 멤버스카드도 발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광명시 일직동 코스트코 맞은편에 조성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