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화재 및 화상 위험 없는 '인덕션 전기레인지' 선봬LG전자, 피로-스트레스 한 방에 날려주는 '안마의자' 추천동부대우전자, 벽걸이형 드럼세탁기 및 초소형 김치냉장고 내놔
  • ▲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동부대우전자
    ▲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동부대우전자


    추석 명절을 앞두고 부모님을 위한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수요가 증가하며 '효도가전'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조작이 간편하고 공간효율성이 뛰어난 실속형 제품의 성장세가 돋보인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커져가는 실버 시장을 겨냥해 삼성전자, LG전자, 동부대우전자 등은 다양한 효도가전을 선보였다. 


  • ▲ 삼성전자 인덕션 전기레인지. ⓒ삼성전자
    ▲ 삼성전자 인덕션 전기레인지.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화재나 화상의 위험에서 자유로운 셰프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와 인덕션 전기레인지를 추천했다. 전기레인지는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고 화재나 화상의 위험이 적어 효도가전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셰프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와 전기레인지 인덕션은 4개의 열선으로 가열하는 방식을 탑재해 열효율을 크게 높였다. 외관에서는 블랙 세라믹을 적용해 내구성과 내열성도 강화했으며, 모서리 부분을 부드럽게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또 15단계로 섬세하고 정확하게 조절하는 슬라이드 컨트롤과 함께 보온, 과열 방지, 퀵스톱, 타이머, 어린이 보호 기능 등을 갖춰 안전성을 강화했다.


  • ▲ LG 힐링미 안마의자. ⓒLG전자
    ▲ LG 힐링미 안마의자. ⓒLG전자


  • LG전자는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안마의자를 효도가전으로 추천했다. 안마의자의 판매율은 설과 추석 등 명절 시즌에 가장 높다.

    LG 힐링미 안마의자는 기계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편의기능이 대폭 강화했다. 번거러운 조작 없이 버튼 하나로 자동 안마코스 10가지를 작동시킬 수 있다. 

    2중 프레임을 적용해 체형에 맞는 정확한 마사지가 가능하다. 3단계 폭 조절과 4개의 에어셀, 6개의 입체 롤러 등은 머리부터 발 끝까지 입체적인 마사지가 가능하다. 특히 선납금 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1년 2회 방문 점검도 제공해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 ▲ 동부대우전자 다목적 김치냉장고. ⓒ동부대우전자
    ▲ 동부대우전자 다목적 김치냉장고. ⓒ동부대우전자


  • 동부대우전자는 벽면에 설치 가능한 벽걸이형 드럼세탁기와 초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등을 추천했다. 이들 제품은 손쉬운 사용과 뛰어난 공간효율성이 특징이다.

    벽면에 설치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뺄 수 있는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29.2㎝의 얇은 두께로 부모님들의 건강을 지켜준다. 

    또 102리터 용량의 초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기존 김치냉장고 대비 4분의 1의 크기로 높은 공간효율성을 자랑한다. 특히 스탠드 형으로 제작해 뚜껑형 제품과 달리 허리를 숙이지 않고 김치를 넣고 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