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투자는 12월 10일 까지 10주 동안 하나금융투자 PB(Private Banker)들을 대상으로 'PB 마스터 과정'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하나금융투자는 40여년 전통의 자산관리 명가라는 명성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기존의 PB 교육 과정이 PB들의 전반적인 자산관리 능력 향상에 초점을 둔 사내 교육 과정이었다면, '손님이 행복해야 직원이 행복하고, 직원이 행복해야 회사가 행복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PB 마스터 과정은 철저한 고객 자산 리스크 관리 및 글로벌 위기 대응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대학원과 연계한 교육 과정이다.


    다년간의 PB 교육 경험을 쌓은 성균관대학교 GSB(Graduate School of Business)의 우수한 교수진들과 40여년 전통의 하나금융투자 자산관리 노하우가 결합된 이번 교육 과정은 Portfolio, Risk Management, Global Capital Market, PIB, Corporate Strategy 등의 다양한 과목으로 총 97시간 동안 진행된다.


    일방적인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교육이 실제 현장에서 적용될 수 있도록 실전 경험 및 다양한 사례 위주의 토론 수업으로 강도 높게 이뤄진다.


    이진국 사장은 "어려운 금융시장 환경에서 손님이 행복하고 직원이 행복하기 위해서 회사는 직원들의 능력 향상을 위해 과감한 투자를 해야 한다"라며 "이런 투자가 가까운 미래에 하나금융투자의 성장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PB 마스터 과정은 사내 공모를 통해 26명을 선발했고, 이후 차수부터는 전 PB에게 확대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 과정을 통해 하나금융투자 PB의 자산 관리 능력이 향상돼 고객은 수익률을 통한 기쁨을, 하나금융투자는 확고한 자산관리 명가로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