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 10월 분양
  • ▲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 조감도. ⓒ대우건설
    ▲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 조감도.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이달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경기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원곡동 일대에 조성되는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는 국내 최초로 3개 재건축단지(안산 초지1단지, 초지상단지, 원곡3단지)를 통합 재건축하는 사업으로, 지하 2층~지상 37층·27개동·전용 48~84㎡·총 403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1388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특히 일반분양 분의 93%가 59㎡ 이하 소형으로 구성됐다.

    단지가 조성되는 안산은 수도권 최대 산업단지인 반월국가산단과 시화국가산단의 배후도시로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수도권지하철 4호선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고 서안산IC를 이용해 영동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고속도로 이용이 쉽다.

    안산 초지역에 정차하는 인천발KTX가 2021년 개통예정이고 부천에서 시흥을 거쳐 안산까지 연결되는 소사~원시선이 현재 공사 중에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 KTX(예정)가 정차하는 지하철 4호선 초지역과 소사~원시선 화랑역(예정)이 있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로 교통망 확충에 따른 최대 수혜 단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또 안산의 중심에 위치해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녹지도 갖췄다. 안산시청·단원구청 등 관공서가 가깝고, 고려대 안산병원·안산시민시장·롯데백화점·NC백화점·홈플러스 등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원곡초·중·고, 관산초 등이 인근에 위치해 교육여건도 좋다. 경기도미술관·안산와스타디움·안산문화예술회관 등 단지 인근에 문화시설도 풍부하다. 특히 안산시민공원·화랑유원지·화랑저수지가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동(棟)을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이 좋고 동간거리를 넉넉하게 설계해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설계돼 자녀를 둔 부모들이 더욱 안심할 수 있다.

    전 연령대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단지 중앙에 위치해 이용이 쉽다. 피트니스클럽·골프클럽·GX클럽 등 체육시설과 푸른도서관·주민회의실·동호인실 등 커뮤니티 공간도 조성된다. 시니어클럽과 어린이집도 들어선다.

    원곡3단지 49㎡는 소형이지만 3베이-3룸 판상향으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침실3은 가변형 벽체가 적용돼 침실로 선택하거나 대형 드레스룸과 주방 수납공간으로 선택할 수 있다. 59㎡A·B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좋다. 59㎡A는 보조주방과 팬트리가 제공된다. 72·84㎡는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됐으며 현관과 주방에 넓은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드레스룸 확장이 가능하다.

    초지1단지 48㎡는 주방에 팬트리가 제공된다. 59㎡A·C는 4베이 판상형으로 채광과 통풍이 좋다. 59㎡A에는 주방에 팬트리가 들어선다. 72·84㎡는 4베이 판상형으로 현관과 주방에 짜임새 있는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동선을 고려한 주방설계가 특징이다. 드레스룸이 확장 가능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초지상단지 49㎡는 소형이지만 3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했다. 주방에 팬트리가 제공된다. 59㎡A·B는 4베이 판상형으로 채광과 통풍이 좋다. 59㎡A는 주방에 팬트리가 제공된다. 59㎡B는 현관을 넓게 설계했다. 72·84㎡는 4베이 판상형으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현관과 주방에 넓은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주방은 동선을 고려해 설계했다. 72㎡는 드레스룸 확장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대우건설이 안산에 14번째로 공급하는 '푸르지오'인 이번 단지는 KTX(예정)와 지하철 4호선 이용이 가능한 초지역, 소사~원시선 화랑역(예정)이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 단지"라며 "반월·시화국가산단이 인근에 위치한 소형 중심의 대단지로, 일반공급 분의 93%가 전용 59㎡ 이하 소형으로 구성돼 실거주는 물론 임대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고 설명했다.

    입주는 원곡3단지는 2019년 5월, 초지1·초지상단지는 같은 해 6월이다. 견본주택은 안산시 상록구 이동 굿모닝오피스텔교차로 인근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