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철강 유통채널 통합…경쟁력 향상·시장대응력 강화
  • ▲ ⓒ포스코대우
    ▲ ⓒ포스코대우

    포스코대우가 포스코P&S 철강사업을 흡수, 글로벌 철강 트레이딩 메이저로의 도약을 추진한다.

     

    포스코대우는 4일 열린 이사회에서 포스코P&S의 철강 등 사업부문의 흡수합병을 결의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분할합병 결의는 포스코P&S의 일부 투자주식을 제외한 철강 유통, 가공, 스크랩 등 사업 전반을 흡수합병 하는 내용이다.

     

    포스코대우의 기준 주가를 근거로 산출된 분할합병 비율은 1:0.494로, 포스코대우가 신주를 발행하여 포스코P&S 주주에게 교부할 예정이다. 합병 기일은 2017년 3월 1일 이며, 포스코대우 신주는 같은 달 14일 상장될 예정이다.

     

    포스코대우는 이번 합병을 통해 포스코그룹의 철강 유통채널을 일원화한다는 계획이다. 해외 네트워크와 국내 판매기반 연결 체제를 구축, 국내외 철강시장 마켓쉐어(Market Share) 확대를 통한 시장 대응력 확대가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철강 가공기능을 확보함으로써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고객 니즈별로 맞춤 대응을 하는 솔루션 마케팅(Solution Marketing) 역량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포스코대우 김영상 사장은 "철강사업에서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충함으로써 글로벌 종합사업회사로서의 성장 기반을 한층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전략적, 재무적 시너지 효과와 함께 그룹의 핵심 계열사로서 기업가치를 더욱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