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기 때 영업점·공항환전센터 보다 모바일 찾는 고객 더 많아
  •           
  • ▲ ⓒ신한은행
    ▲ ⓒ신한은행


    신한은행의 모바일 환전 서비스가 고객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7일 신한은행은 모바일전문은행 '써니뱅크'의 환전 서비스가 100만건, 누적환전액 6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써니뱅크의 대표 서비스인 '스피드업 누구나 환전'은 지난해 6월 출시된 뒤 해외여행객 등 젊은 고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초기 월 3만건에 불과했던 환전건수는 현재 3배 이상 증가해 월 10만건까지 기록하고 있다. 

    특히, 환전 성수기인 여름 휴가철에는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이나 공항 환전 건수를 넘어섰다.

    써니뱅크는 신청 절차가 단순하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서비스를 모바일 환전 서비스 인기 비결로 꼽았다.

    신한은행 고객은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 환전 신청이 가능하고, 가상계좌를 통해 기존에 신한은행을 거래하지 않는 고객까지 서비스를 제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 폭을 넓혔다.

    아울러 외화를 받을 수 있는 수령처를 지역별로 50개로 확대하고 써니 환전 전용 ATM를 통해서도 대기시간 없이 외화를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특히 환전모바일금고는 환전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로 환율이 낮을 때 수시로 환전해 보관하고 필요 시 찾아쓰는 가상금고 서비스로 환율변동에 민감한 젊은 고객층으로 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환전 뿐만 아니라 면세점, 글로벌 로밍 업체 등 다양한 이종산업과 제휴를 통해 해외여행의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는 전문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