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홈플러스 등 수험생 할인 시작
  • ▲ 수능고사장 입실하는 수험생 ⓒ공준표 기자
    ▲ 수능고사장 입실하는 수험생 ⓒ공준표 기자

    'IMF둥이'(1998년生, 외환위기에 태어난 세대)들이 치르는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끝났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수능 이후에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10대 고객들의 백화점 방문이 크게 늘어난다. 실제로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수능일을 기점으로 일주일 전 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10대 고객이 25%가량 늘고, 영캐주얼 상품군 매출도 17%가량 신장했다.

    이번 주 <주말 쇼핑 가이드>에서는 백화점, 마트 등에서 수험표를 지참하면 할인하는 품목들을 소개한다.

    롯데백화점
    에서는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점포별 다양한 상품행사 및 마케팅을 펼친다.

    전 점에서는 20일까지 라인, 케네스레이디, 컨버스, 닥터마틴, 브레오, LG노트북 등 총 80여개의 브랜드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수험표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아울렛도 각 점포별로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에게 음료·간식 이용권 증정, 핸드 경락마사지, 네일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은 30일까지 수능 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위한 '수능 대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15개 점포에서 20일까지 영캐주얼 브랜드 50여개가 참여하는 '영패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베네통, 꾸즈, 탑걸 등 브랜드가 참여해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게 티셔츠·재킷·바지 등을 10~40% 할인 판매한다. 행사 물량은 총 300억 규모다. 

    수험생을 위한 증정 이벤트도 열린다.

    목동점에서는 30일까지 7층 문화홀 데스크에서 수험표 지참고객에게 '김지윤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룸넘버 13' 등의 문화공연 관람권 2매를 무료로 증정한다. 

    신촌점에서도 같은 기간 선착순으로 수험표 소지 고객에게 '피규어'를 증정하고 퀴즈를 통해 총 800명에게 '스타마스터 무드'등을 무료로 증정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은 수능을 치른 대한민국의 모든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과 갤러리아몰 사이트에서는 “갤러리아가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모두들 #수고했어”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한다. 수험생 및 수험생 가족에게 남기는 격려 메시지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이 차등적으로 제공된다.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중복 할인이 가능한 갤러리아몰 5% 쿠폰이 1인 1회에 한해 지급된다. 

    갤러리아 수원점, 센터시티, 타임월드, 진주점에서는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브랜드별로 10~50% 할인 혜택 또는 사은품도 제공한다. 

    특히 수원점에서는 수험표 소지 고객에게 써스데이아일랜드ㆍ밀레ㆍ엠리밋ㆍ푸마가 브랜드별로 15~30% 할인에 들어간다. 또 식당가에 입점한 브랜드 두레ㆍ메이란ㆍ스시제트ㆍ사보텐ㆍ계절밥상은 할인 또는 지정된 메뉴를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파크백화점은 뷰티행사를 중심으로 수험생 관련 이벤트가 진행된다.

    30일까지 '이제는 예뻐지는 시간! VDL과 함께하는 뷰티 타임'을 패션관 1층에서 진행한다. 기간 중 매장 방문 고객에게는 샘플 4종이 증정된다.

    샘플은 스킨프로 에센스, 스킨프로 딥하이드로 크림, 네이키드 클렌징오일, 뷰티피니셔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드림백도 증정한다.

    '셀트리온 무료 샘플체험전'도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수험표를 소지하고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셀트리온스킨큐어 비비크림 샘플' (1ml*2)을 증정한다.

    20일까지 패션관 2층에서는 원더플레이스 수험생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수험표 지참 시 정상가보다 20%가량 할인받을 수 있다.

    AK플라자
    전 점에서는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로 본점은 24일까지 지하1층 이벤트홀에서 티니위니, 후아유, 로엠, 클라비스 등 겨울의류를 50~90%까지 할인한다.

    수험표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탑텐 매장에서 5만원 이상 구매시 에코백을 증정하고, 스무디킹 프로모션 음료 1+1 행사도 진행한다.

    수원AK타운점은 23일까지 솜사탕 및 팝콘 증정, 타로점 이벤트, 에코백 만들기, 두더지잡기 등 다양한 참여형 행사를 진행한다.

    분당점에서는 20일까지 수험표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영캐주얼, 스포츠, 구두, 가방, 액세서리 등 카테고리의 30여개 브랜드에서 품목별 10~30% 추가할인 및 사은품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AK몰에서도 25일까지 ‘영 페스티벌’을 열고 패션∙뷰티 상품을 최고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대표품목은 ab.f.z. 라쿤 퍼후드 오리털 패딩점퍼를 9만2650원, 마인드브릿지 오버핏 코트 8만4150원 등이다.

홈플러스는 입점된 몰(Mall)을 중심으로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일까지 ABC마트, 에스마켓은 수험표 지참 고객에게 20% 할인을 제공한다. 또 이가자헤어·박승철헤어·이철헤어와 같은 헤어숍, 까사벨르·네일존·포쉬네일 등의 뷰티 네일숍에서는 수험표 지참 고객에 한해 30% 할인에 들어간다.

홈플러스 몰 내 계절밥상에서는 수험표를 제시할 경우 메인 메뉴 한 가지를 무료로 증정한다. 단 미취학 아동 및 취학 청소년을 제외한 2인 이상 식사 시 제공된다.

빕스(VIPS)에서는 수험생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평일 런치 샐러드바를 1만4900원에, 디너 및 주말 샐러드바는 2만2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계절밥상과 빕스 등의 레스토랑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2월 18일까지 진행되며, 타 쿠폰·행사·할인과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수능을 준비하느라 애쓴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고자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그동안 고생한 만큼 저렴한 가격에 쇼핑하면서 스트레스도 한 번에 날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