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수익성 제고를 위해 신규 시장 노선 개설, 부진 노선 운휴 등 여객 노선 재편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23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내년 4월말 스페인 제2의 도시이자 대표 관광지인 바르셀로나에 주3회 정기편을 신규 취항한다.

    또 대한항공은 현재 주간 시간대 매일 운항 중인 샌프란시스코 노선에 야간 시간대 출발편을 신설할 계획이다. 내년 4월말 야간 시간대 주 5회 신설을 시작, 9월부터는 주 7회로 증편해 주/야 매일 2회 샌프란시스코 노선에 운항할 예정이다.

    현재 주 5회 운항 중인 인천~시애틀 노선은 내년 5월부터 주7회 운항으로 증편하고, 하루 2회 운항 중인 인천~로스엔젤레스 노선에 내년 여름 성수기 기간 (6월~8월) 동안 하루 3회 운항으로 증편하는 등 미서부 지역에 운항편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반면, 수요가 부진한 노선에 대해 운휴도 이어진다. 대한항공은 주 3회 운항 중인 인천~리야드~제다 노선을 내년 2월말부터 운항을 잠정 중단하고,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여건이 호전되는 시점에 복항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인천~리야드~제다 노선 운휴 이후, 주 7회 운항 중인 두바이를 거점으로 중동계 항공사와의 연결편 확대를 통해 한국과 중동을 오가는 여행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또 인천~시엠립 노선도 내년 2월초 운휴할 계획이다. 인천~시엠립 노선은 앙코르와트 외 관광 인프라 부족으로 수요 개발에 한계가 있어 매년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