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향과 부드러운 음용감이 특징인 미국 동부 스타일 맥주
  • 브루클린 이스트IPA. ⓒ브루클린 브루어리
    ▲ 브루클린 이스트IPA. ⓒ브루클린 브루어리

    브루클린 브루어리가 오는 25일 미국 동부 스타일을 대표하는 '브루클린 East IPA(이하 이스트IPA)'를 한국에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스트 IPA'는 전세계 27개국에 수출하는 미국 동부 대표 맥주로 맥주 향과 쓴 맛이 강한 서부 스타일 맥주와 달리 향은 풍부하지만 부드러운 음용감이 특징인 미국 동부 인디아 페일 에일(IPA)이다.

    '이스트 IPA'는 맥주 원료 중 구수한 맛을 내는 싹튼 보리와 맥주의 향을 연출하는 홉의 비중이 균형을 이루며 맥주 향이 강한 IPA맥주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편안하게 마실 수 있다.

    한국인에게도 익숙한 솔향과 살구, 복숭아류의 향이 감도는 허브계열의 홉인 서밋과 켈레이아를 사용해 라거 맥주에 익숙한 소비자들도 편안하게 마실 수 있다. 

    이스트 IPA제품은 병맥주와 생맥주 두 가지 형태로 유통된다. 동부 스타일 IPA 생맥주가 국내 유통 되는 것은 이 제품이 유일하다.

    문혁기 브루클린 브루어리 코리아 대표는 "이스트 IPA의 수입은 맥주 마니아층의 지속적인 수입 요청에 따라 결정하게 됐다"며 "강렬한 향과 쓴 맛이 특징인 서부 스타일 IPA에 익숙해진 맥주 음용자들에게 새로운 맛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스트 IPA는 전국 바틀샵 및 크래프트 맥주 전문 펍 중심으로 유통될 예정이다. 주류판매면허 소지자의 사전 예약 및 문의는 브루클린 브루어리 대표번호 및 공식계정 이메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