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11번가·옥션·쿠팡·티몬·위메프가 추천하는 겨울 상품 소개
  • ▲ 11번가 단독특가 클럽메드 기획전 ⓒ11번가
    ▲ 11번가 단독특가 클럽메드 기획전 ⓒ11번가

    2016년도 이제 한 달 밖에 남지 않았다. 12월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중요한 달로, 올해 마지막 추억을 만들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급증한다.

    2일 옥션에 따르면 10월 29일부터 11월 28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여행 관련 카테고리 판매량은 96% 신장했다. 특히 해외호텔·리조트 카테고리는 이 기간 1535% 급등하면서 올 연말 해외로 떠나는 고객이 급증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이번 주 <주말 쇼핑 가이드>에서는 e커머스에서 추천하는 여행지와 가격 등을 소개한다.
  • ▲ 옥션 여행 상품 관련 수치 (10월 29일~11월 28일) 기준 전년 동기 대비 판매 증감 ⓒ옥션
    ▲ 옥션 여행 상품 관련 수치 (10월 29일~11월 28일) 기준 전년 동기 대비 판매 증감 ⓒ옥션

    G마켓에서는 겨울 시즌을 맞아 따뜻한 지역으로 휴가를 떠나는 이들을 위해 6일까지 '여행을 다담다' 태국편을 진행한다.

    태국의 관광 명소인 푸켓, 파타야, 방콕, 치앙마이 등의 여행상품을 최대 27% 할인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특징이다.

    G마켓은 자사가 단독 패키지로 판매하는 '푸켓 반유리 리조트 패키지'(5일)를 추천 상품으로 꼽았다.

    해당 패키지는 정상가보다 27% 저렴한 39만9000원부터 이용 가능하며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피피섬 등 인기 관광 코스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이국적인 해변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끄라비에서 즐길 수 있는 단독 패키지로는  '끄라비 디바나 플라자 패키지' (5일·6일)가 있다. 가격은 정상가 대비 18% 할인된 64만9000원부터 이용 가능하다.

    11번가에서는 럭셔리 컨셉의 '프리미엄 올-인클루시브 클럽메드' 상품을 오픈마켓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

    11번가가 추천하는 상품은 '푸켓 클럽메드 자유여행 3박 5일(대한항공)' 상품이다. 

    이 상품에는 리조트 식사 및 음료, 주류, 스포츠 액티비티 및 강습료가 포함돼 있어 푸켓에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가격은 138만1600원부터다.

    이 밖에 '말레이시아 체러팅 클럽메드 자유여행 6일(말레이시아항공)'은 112만8800원부터, '중국 계림 클럽메드 자유여행 5일·6일(아시아나항공)'은 126만2400원부터 판매한다.

    옥션에서는 실속형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알찬 상품을 판매한다.

    옥션이 추천하는 상품은 '제주도버스투어 2박 3일 패키지'와 '세부 이슬라 리조트 3박 5일 패키지'다,

    '제주도버스투어 2박3일 패키지'는 왕복항공권, 호텔, 관광지 입장료, 식사(조식 2회, 점심 2회)로 알차게 구성됐다. 

    제주공항에 도착해 제주 시내를 버스 투어하는 여행상품으로 한라수목원, 신비의 도로, 오설록 녹차밭 등 제주시에서 꼭 체험해야 할 코스가 모두 포함돼 있다. 가격은 24만5100원부터다.

    '세부 이슬라 리조트 3박 5일 패키지'는 발마사지, 수영장 다이빙 강습, 막탄섬 관광 등의 특별 혜택이 포함돼 있으며 샤브샤브, 무제한 삼겹살 등 특식도 제공해 실속파들에게 인기가 좋은 제품이다. 가격은 24만9000원부터다.

    쿠팡에서는 해외여행, 국내 호텔 패키지 등 다양한 여행 상품을 판매 중이다.

    쿠팡에서 추천하는 상품은 '후쿠오카 진에어 실속 패키지'와 '원주 오크밸리 리프트 얼리버드 특가' 제품이다.

    '후쿠오카 진에어 실속 패키지'는 오바마 등 유명 온천지역의 여러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으로 겨울철 여행으로 적합하다. 또 료칸식 카이세키 요리와 게 요리 특식도 1회 제공한다. 

    가격은 정상가보다 2만원 할인된 쿠팡가 37만9000원대로 판매 중이다.

    '원주 오크밸리 리프트 얼리버드 특가'는 멀리 나가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호응이 높은 제품이다. 

    특히 최근 제2 영동 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한결 좋아졌다. 쿠팡에서는 오크밸리의 2016-2017시즌 리프트권을 쿠팡가 1만9000대로 할인 판매한다.

    티몬에서는 겨울 여행지로 테마에 맞는 국내 명소를 추천한다. 

    티몬이 추천하는 테마는 '봄을 느끼고 싶은 연인이라면, 카밀리아 힐', '시간 부족한 가정이라면 천안 테딘리조트' 등이다.

    카밀라이 힐은 남제주군 상창리 해발 250m에 자리 잡은 곳으로 500여 품종의 6000여 그루 동백나무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마라도와 가파도, 한라산도 조망할 수 있다. 

    가격은 입장권 성인 5500원, 청소년 4000원, 소인 3000원이다.

    여유 시간이 부족한 가정이라면 천안 테딘리조트도 좋은 여행지다.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가기 부담스럽지 않은 거리에 위치해 있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특히 겨울에도 사용할 수 있는 야외 온천탕은 가족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테라스가든에서 펼쳐지는 불빛 정원도 기억에 남을 만하다. 가격은 12만9000원부터다.

    위메프에서는 바쁜 회사 생활로 제대로 휴가를 보내지 못해 연차가 남아있는 직장인들을 겨냥해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온천 패키지를 판매한다.

    위메프가 추천하는 온천·숙박 패키지 상품은 서울 기준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충남 온양 그랜드호텔 온천 패키지'와 '수안보 THE 조선호텔 온천 패키지'다.

    그랜드호텔 온천 패키지는 온천탕은 물론, 천연 온천수를 사용한 수영장, 볼링장, 헬스장, 스크린골프장 등 편리한 부대 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 주변 관광지로 아산 지중해 마을, 세계 꽃 식물원, 레일바이크, 현충사 등 보고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수안보 THE 조선호텔 패키지는 노천 온천시설, LIVE CAFÉ, 노래방 등 부대시설과 충주호 유람선을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한지 공예 체험, 사과 따기 체험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가격은 각각 위메프가 8만5500원, 6만5000원이다. (2인 스탠다드 조식포함 주중 기준)

    업계 관계자는 "올해 병신년(丙申年)은 탈도 많고 일도 많은 다사다난한 한해였다"며 "다가오는 정유년(丁酉年)은 붉은 닭의 해인 만큼 좋은 일이 많을 것이다. e커머스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을 선택해 한해를 돌이켜보고 2016년 마지막 페이지를 아름답게 간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