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성적표] 박철우 드래곤플라이 대표 "VR게임-교육콘텐츠, 신사업분야 주력"

올 1~3분기 누적 실적 전년比 40%↑...흑자 유지
VR 콘텐츠로 '미-중-일-유럽'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

뉴데일리경제 송승근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6.12.06 06:16:37

▲박철우 드래곤플라이 대표ⓒ 드래곤플라이


"지속적으로 투자한 VR 게임과 교육콘텐츠 등 신사업분야에서 노력의 결실을 확인할 수 있을 것" 박철우 드래곤플라이 대표의 말이다.

드래곤플라이는 지속적인 흑자 유지 속에서 내년에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자사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2종과 교육 콘텐츠 사업을 통해 실적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다.

올해 3분기까지 드래곤플라이의 누적 실적은 매출액 86억 원, 영업이익 16억 원, 당기순이익 16억 원으로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40%가 상승한 16억 원을 기록해 흑자를 유지했다.

당기순이익도 2016년 1분기부터 흑자를 유지 중이고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7억 원이 증가한 16억 원을 기록했다.

드래곤플라이는 신작 모바일 게임, VR, AR, IP 등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내년에도 세몰이에 나선다.

모바일 게임으로 슈팅 RPG '스페셜포스 모바일'과 모바일 RPG 'ACE'의 글로벌 출시를 진행한다.

'스페셜포스 모바일'은 슈팅게임의 타격감과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결합시킨 슈팅 RPG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방향 이동을 구현했고 1VS1, 3VS3 등 실시간 PVP 콘텐츠를 지원한다. 

'ACE'는 시뮬레이션 게임과 RPG의 게임성을 결합한 게임이며, 글로벌 동시 런칭 예정으로 전 세계 여러 나라의 사용자가 합동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드래곤플라이는 중국, 일본, 북미, 유럽 등 글로벌시장에서 상용화가 진행 중인 VR 게임 분양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 착수했다.

전 세계 1억 사용자를 확보한 '스페셜포스'를 활용한 VR 슈팅게임과 변신 로봇 캐릭터 '또봇'의 IP를 활용한 VR 슈팅게임 출시를 준비 중이다. 

교육 콘텐츠 분야에서도 또봇, 시크릿쥬쥬를 활용한 신규 사업을 진행한다. 

지난 8월 출시된 어린이 영어교육용 어플리케이션 '하루 한 번 또봇애슬론 ABC'의 VR버전인 '하 루 한 번 VR 또봇&애슬론 ABC'도 12월 중 출시를 앞두고 있어 남은 4분기 실적에서도 순항이 예상된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 뉴데일리경제 biz.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프로필 사진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삼성전자 '갤노트7' 사고 원인 규명 23일 발표
삼성전자가 지난해 10월 단종된 갤럭시노트7의 발화 원인을 공식 발표한다.삼성전자는 오는 23일 10시 서울 서초사옥에서 국내외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갤럭시노트7의 발화 원인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원인 발표는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이 맡는다.삼성전자는 자체 조… [2017-01-20 10:28:58] new
금융위·예탁결제원, 거래소 지주사 전환 '상하 연합' 지원사격
한국거래소의 지주사 전환을 두고'위, 아래'기관에서 동시지원사격이 진행 중이다.거래소의 상급기관인 금융위원회와 후선업무회사인 한국예탁결제원의 각 수장이 거래소의 지주사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연초부터 강조하고 나섰다.2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 2일… [2017-01-20 10:27:07] new
중기청 '졸속행정'에 상인만 봉… 법적 절차 '무시'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 이하 중기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시장 김흥빈, 이하 공단)에서 추진 중인 전통시장 화재 사업의 자본금 ‘0원’ 논란에 이어 졸속 사업이라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어 대책 마련이시급하다.법적으로 설치하도록 명시한 ‘운영위원회’는 아직 구성도 되지 않았고, 운영위 위원 위촉 권한도 중기청에 몰려 있는 등 사업 곳곳… [2017-01-20 10:23:35] new
시몬스, 프리미엄 매장 '광주 하남점' 신규 오픈
시몬스가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하남 가구단지에 신규 매장인 '광주 하남점' 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시몬스 '광주 하남점'은 200평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시몬스 침대의 최상위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블랙'를 포함해 브랜드 대표컬렉션인 '뷰티레스트'와 퍼니쳐 컬렉션 '케노샤' 등을 한… [2017-01-20 10:20:09] new
강환구 현대重 사장 "고용 보장할테니 기본급 20% 반납해달라"... 노조에 제안
강환구 현대중공업 사장이 설 전 임단협 타결을 위해 노조 설득에 나섰다. 올해 고용을 보장하는 조건으로 기본급 20% 반납을 최종 제안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강환구 사장은 이날 "노조가 회사의 임단협 제시안을 수용하지 않으면 채권단의 인력 구조조정 요구에 따라야 한다"고 밝혔다.강… [2017-01-20 10:05:29]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