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인재 영입 집중, "우수한 분 계시면 다 넘길 것"
  • ▲ 이재영 삼성전자 부회장이 6일 열린 국정조사 청문회에 참석해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뉴데일리DB
    ▲ 이재영 삼성전자 부회장이 6일 열린 국정조사 청문회에 참석해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뉴데일리DB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회사 발전을 위해 언제든지 경영권을 포기할 수 있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재용 부회장은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규명'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1차 청문회에 참석해 전문 경영인에게 경영권을 넘기는게 좋지 않겠느냐는 박영선 의원의 질의에 "언제든지 저보다 훌륭한 분이 있으면 경영권을 넘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보다 우수한 분을 찾아서 회사로 모시고 오는게 제가 하는 일"이라며 "(경영권을 포함해) 다 넘기겠다"고 덧붙였다.

    이 부회장은 최순실을 지원한 미전실 임원을 문책해야한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국정조사가 진행중이고 검찰 및 특검 조사가 있는 것으로 안다"고 언급했다.

    삼성 바이오로직스의 특혜 상장에 대해서도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이 부회장은 "자세히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특혜는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부회장은 전경련 활동 및 지원과 관련해 "(정경련 해체에 대해)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다하겠다"며 "개인적으로 전경련 활동을 하지 않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