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국민은행이 15일 고객이 직접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KB내맘대로프리랜서통장'을 출시했다. ⓒ국민은행
    ▲ KB국민은행이 15일 고객이 직접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KB내맘대로프리랜서통장'을 출시했다. ⓒ국민은행

    국민은행이 프리랜서 고객 맞춤형 상품을 선보였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직접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DIY(Do-It-Yourself)형 상품 'KB내맘대로프리랜서통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KB내맘대로프리랜서통장은 정해진 부가서비스 만을 제공하는 기존 입출금 통장과 달리 수수료면제와 보험서비스 혜택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택한 수수료면제 항목은 1년에 한번 변경이 가능하며 수수료면제는 3개, 보험서비스는 1개 항목을 선택해 이용하면 된다.

수수료면제 혜택을 살펴보면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자동화기기 관련 이용수수료 3개 △입출금내역 통지수수료 △납부자자동이체(타행자동이체 포함) 수수료 등 꼭 필요한 6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보험서비스 2개 항목은 일상생활에서 사고 발생 시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하는 일상 생활형 보험서비스와 교통사고 발생 시 최대 2000만원 및 추가로 성형 치료비를 최대 100만원까지 보장하는 교통 특화형 보험서비스다.

수수료면제 및 보험서비스는 매월 이 통장에서 급여이체, KB카드결제, 공과금이체 3개 중 2개 이상의 실적이 있을 경우 가능하다. 

더불어 통장 가입 시 KB국민카드 현금서비스 수수료율 할인과 KB캐피탈에서 취급하는 신용대출 상품 금리우대 및 KB장기렌터카 렌트료 가격할인 혜택까지 추가로 제공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비정기적으로 급여를 받거나 소액의 입금거래가 자주 발생하는 프리랜서 및 유사 직업에 종사하는 고객들에게 맞춤형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개발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