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국민은행이 포트폴리오 투자문화 확산을 위해 27일부터 인터넷뱅킹을 통한 '펀드 포트폴리오 동시신규 서비스'를 시행한다. ⓒ국민은행
    ▲ KB국민은행이 포트폴리오 투자문화 확산을 위해 27일부터 인터넷뱅킹을 통한 '펀드 포트폴리오 동시신규 서비스'를 시행한다. ⓒ국민은행

    국민은행이 한번에 여러 펀드를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KB국민은행은 포트폴리오 투자문화 확산을 위해 인터넷뱅킹을 통한 '펀드 포트폴리오 동시신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펀드 포트폴리오 동시신규는 투자 고객이 분산투자를 목적으로 2개 이상의 펀드에 가입 시 신규 절차를 통합해 간소화시킨 서비스다.
 
이에 따라 기존 중복되는 정보를 상품 별로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펀드 가입시간도 줄었으며 스마트한 자산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서 KB자산관리플랫폼 투자설계에서 추천하는 펀드를 선택해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일괄 신규하면 된다. 

또 투자 고객이 개별적으로 원하는 여러 개의 펀드를 동시에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저금리 장기화로 고객 수익률 제고를 위해 포트폴리오 등 분산투자 문화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