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활유에 '유기 텅스텐 화합물' 적용…엔진보호 성능 27%↑
  • SK루브리컨츠는 엔진보호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윤활유 'SK 지크 X8 쉴드(SK ZIC X8 Shield)'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고급 자동차용 및 레이싱용 윤활유 등에 사용되는 최고급 그룹Ⅴ 윤활기유를 기반으로 한 제품이다. 

화학물질인 '유기 텅스텐'을 혼합해 엔진 표면에 텅스텐 산화막을 형성함으로써 일반 제품 대비 엔진 보호 성능을 27% 개선했다.

윤활유 제품은 윤활기유와 첨가제를 혼합해 만들어지는데 신제품에는 화학물질인 유기 텅스텐을 추가로 혼합했다. 

SK루브리컨츠는 그동안 소비자들이 윤활유 제품 선택시 엔진 보호 성능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점을 고려해 내마모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기술을 개발해 왔다.

이를 통해 SK루브리컨츠는 고급 윤활기유와 유기텅스텐 화합물로 엔진을 이중으로 보호할 수 있는 '더블 쉴드 테크놀로지(Double Shield Technology)'를 탄생시켰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SK 지크 X8 쉴드는 엔진보호 성능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좋은 제품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루브리컨츠가 신제품 출시를 알리기 위해 지난달 말 시작한 신규 광고 캠페인 '이중보호'가 인터넷과 SNS 상에서 공개했다.

총 4편으로 제작된 영상은 손현주, 이성민, 신하균, 김희원 등 연기파 배우 4명이 출연해 엔진 이중보호 기술을 각자 개성있는 연기로 풀어냈다. 현재 누적 조회수 1700만회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