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미래 성장발판 마련…글로벌 성장 및 신사업 확대에 초점2018년 기업가치 30조 달성 목표 반드시 달성
  •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과감한 구조적 혁신과 강한 실행력으로 2018년 기업가치 30조 달성이라는 목표를 반드시 이루자"고 주문했다.

SK이노베이션의 사령탑을 맡은 김준 총괄사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SK이노베이션 계열 신년회에서 취임 일성으로 "당당하게 '혁신의 큰 그림'을 펼치자'며 혁신을 강조했다.

지난해 SK이노베이션은 다양한 사업영역의 글로벌 성장전략을 궤도에 올려놓는 등 미래 성장발판을 튼실히 다졌다.

김준 사장은 올해 경영환경에 대해 결코 녹록하지 않을 것이라고 진단하며 글로벌 성장과 신사업 확대에 초점을 맞춘 전략적 투자 및 M&A를 적시에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중한석화, 넥슬렌 JV(조인트벤처)와 같은 글로벌 파트너링(Global Partnering) 성공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수익구조, 재무구조 등도 한 단계 높인다는 계획이다.

김준 사장은 "올해는 2018년 기업가치 30조 달성을 위한 매우 중요한 한 해"라며 "올 한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목표의 성패가 달린 만큼 리더를 중심으로 전 구성원이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SK이노베이션은 이미 지난 2년간의 변화와 혁신을 통해 어떤 외부환경에 직면하더라도 이를 극복하고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저력을 갖추고 있다"며 "우리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에 확신을 갖고 '에너지·화학 분야의 글로벌 일류기업'을 향해 흔들림 없이 나아가자"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