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달 30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에서 진행된 '한성대&한샘 취업아카데미 1기 수료식'에서 1기 수료생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성대
    ▲ 지난달 30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에서 진행된 '한성대&한샘 취업아카데미 1기 수료식'에서 1기 수료생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성대

    ◇ 한성대, '한샘 취업 아카데미' 1기 수료식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상상관 컨퍼런스홀에서 '한샘 취업 아카데미 과정 1기생 수료식'을 지난달 30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한성대는 작년 8월 한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인테리어 분야 취업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을 마련한 바 있다.

'한샘 취업 아카데미-공간스타일리스트 전문과 과정'을 마친 수료생 14명은 그동안 공간 코디네이션, 세일즈 기법, 기초디자인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 고려대 강선보 교수, 한국교육학회 회장 취임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강선보 교수가 한국교육학회 제43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이달부터 내년 12월까지다.

한국교육학회는 교육학자, 교사, 교육 관련 종사자 등 4천여명이 활동 중인 학회로 24개 분과학회, 10개 지회 등으로 구성됐다.

◇ 이화여대 '제11차 EGEP' 개최

이화여자대학교는 '제11차 이화글로벌임파워먼트프로그램(EGEP)'을 이달 8~22일 선보인다.

EGEP는 2012년 첫 선을 보인 여성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과정으로 그동안 42개국 21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행사에는 17개국에서 선발된 19명이 공개강의세미나, 워크숍 등에 참여한다.

◇ 경희사이버대·한국문화의집협회 MOU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한국문화의집협회와 문화·예술 프로그램 공동 추진 등을 위한 협약(MOU)을 지난달 27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이들 기관은 △문화·예술 프로그램 △취업 및 인턴 과정 운영 △인적·물적 교류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