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강호' 활용한 게임 개발-서비스 노하우 모바일게임 개발 예정"2017년 보유 IP 강화 및 신규 IP 확보에 적극 나설 것"
  • ⓒ 엠게임
    ▲ ⓒ 엠게임


    엠게임은 네이버 웹툰최강전설 강해효’의 원작자 최병렬 작가와 IP(지식재산권) 활용한 게임 제작 서비스에 대한 글로벌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3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엠게임은 모바일, PC, 콘솔 모든 플랫폼의 게임 개발 및 국내를 비롯한 세계에 서비스할 있는 판권을 확보하게 됐다.

    최강전설 강해효 지난 2013 7월부터 네이버에서 연재 중인 웹툰으로 주인공 강해효가 거친 문제 학생들이 모인 최강고등학교에서 겪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다.

    오랜 기간 ‘목요웹툰’ 1위를 기록했었고 현재에도 상위권을 지키고 있으며, 최신화 업데이트의 지연으로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에 올라갈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엠게임은 원작의 스토리와 특징을 살릴 있는 모바일게임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이사는모바일 시대가 열리면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속 성장 중인 웹툰과 게임의 만남은 이용자층이 비슷하고, 인지도 등의 마케팅적인 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있다며 “2017년은 엠게임이 보유한 IP 활용한 게임 사업 강화와 동시에 신규 IP 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이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