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쇼핑, 건강 등 비금융서비스 복합적 제공
  • ▲ 국민은행 골든라이프 뱅킹 화면. ⓒKB국민은행
    ▲ 국민은행 골든라이프 뱅킹 화면. ⓒKB국민은행

    국민은행이 시니어들의 간편 모바일금융이 가능토록 구현했다.

KB국민은행은 시니어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든라이프 뱅킹'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골든라이프 뱅킹은 금융서비스와 여행, 쇼핑, 건강 등의 비금융서비스를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시니어 전용 모바일 플랫폼이다.

주요 서비스를 살펴보면 △간편 조회∙이체 △대표상품 소개 △여행 △쇼핑 △시니어광장 등이다.

특히 시니어 광장은 시니어 고객의 높은 관심사인 건강, 뷰티, 여행, 여가, 공연 등의 정보를 제공해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공간을 만든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용도 높은 조회∙이체 메뉴를 전면에 배치, 화면 글씨체 확대 등 시니어 맞춤형 모바일 환경을 만들어 보다 편리하게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토록 개선했다.

골든라이프 뱅킹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기존의 KB스타뱅킹 앱으로 접속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의 관계자는 “모바일 이용이 어려운 시니어 고객이 간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선호 분야 업체와 제휴를 통해 플랫폼을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