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개 이상 공장 보급 목표…"에너지 절감 20%, 온실가스 310만t 이상 감축 기대"
  • ▲ ⓒ뉴데일리경제DB
    ▲ ⓒ뉴데일리경제DB

     

    LG유플러스가 한전과 에너지 다소비 공장, 건물 에너지 효율 향상 및 부하 관리 확산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스마트그리드 에너지 관리 및 ICT 기반 에너지 절감 분야에서 각 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 및 기술을 결합, 에너지 절감을 선도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장이나 건물의 에너지 효율 향상 및 부하 관리 사업 ▲에너지 효율 향상 사업에 관한 정보 제공 및 사업 모델 공동 개발 ▲실무 책임자가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매월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향후 2000개 이상의 클린에너지 스마트 공장(건물)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에너지 절감 20%, 온실가스 310만톤 이상 감축이 예상된다고 LG유플러스 측은 설명했다.

    특히 스마트 에너지관리시스템을 공장이나 건물에 도입 시 설치비를 양사가 선투자하고, 추후에 고객이 에너지 비용 절감액으로 4~5년간 납부하도록 해 초기 도입 자금 부담 없이 편리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했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이번 공동사업을 통해 국가적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뿐 아니라 에너지 신산업 활성화와 공공편익 증진에 앞장설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산업 IoT 등과 연계하는 등 사업모델 다각화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