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스마트 오디오 솔루션 공개"소프트웨어 솔루션 집중 '커넥티드카' 선도…자율주행 집중 육성"
  • 손영권 삼성전자 전략혁신센터 사장(왼쪽)과 디네쉬 팔리윌 하만 CEO(오른쪽) 모습. ⓒ삼성전자
    ▲ 손영권 삼성전자 전략혁신센터 사장(왼쪽)과 디네쉬 팔리윌 하만 CEO(오른쪽) 모습. ⓒ삼성전자


    [라스베이거스(미국)=윤진우 기자] 미국 전장전문기업 하만이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7에서 첨단 기술과 혁신 제품을 선보였다. 

    하만은 삼성전자가 해외기업 M&A 사상 최대 규모인 80억달러를 투자해 인수하기로 결정한 기업이다. 삼성전자는 하만을 중심으로 커넥티드카 관련 전장부품과 자율주행 사업을 집중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하만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하드락 호텔 내 440평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인포테인먼트, 카오디오, 커넥티드 서비스 등을 선보였다. 사업 특성상 전시장은 거래선과 언론에게만 공개될 수 있도록 별도의 공간에 준비됐다. 전시된 품목은 커넥티드카, 커넥티드 서비스, 오디오, 라이프 스타일, 럭셔리 제품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커텍티드카용 인포테인먼트와 텔레매틱스, OTA(Over the Air·무선 통신을 이용한 SW 업그레이드) 솔루션을 대거 선보이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과시했다. 미래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커넥티드카에서의 사용자 경험 혁신을 위해 인포테인먼트 플랫폼과 차량 탑승객별 스마트 오디오 솔루션도 공개했다. 또 직관적인 운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최신 OTA 기능, 데이터분석 서비스 등 클라우드 플랫폼도 소개했다.
     
    하만은 보유하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JBL, 하만카돈, 마크레빈슨의 최신형 제품도 함께 전시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하만의 주주와 주요 국가 정부기관의 승인을 거쳐 올 3분기까지는 인수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하만은 인수 이후에도 삼성전자의 자회사로 현 경영진에 의해 운영된다.
     
    손영권 삼성전자 전략혁신센터 사장은 "커넥티드카, 자율주행, 전기차 관련 부품 등 전장사업을 삼성전자의 핵심 신성장 사업으로 적극 육성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선두기업인 하만 인수를 통해 전장사업분야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