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전문인력 양성해 현장 투입지역 고용 창출 통한 이미지 제고 기대
  • 현대엔지니어링의 투르크메니스탄 에탄크래커 및 PE/PP 생산설비 프로젝트 현장에서 열린 ‘전기/계장 교육센터’ 개소식에서 현장 관계자 및 교육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현대엔지니어링
    ▲ 현대엔지니어링의 투르크메니스탄 에탄크래커 및 PE/PP 생산설비 프로젝트 현장에서 열린 ‘전기/계장 교육센터’ 개소식에서 현장 관계자 및 교육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11일 투르크메니스탄 화공플랜트 현장에서 '전기·계장(계측제어) 교육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고석규 투르크메니스탄 지사장·발주처 관계인사·협력업체 소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센터 1기 수강생 20명은 2개월 교육 수료 후 현대엔지니어링에 우선 채용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교육센터 운영을 통해 현장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인력양성에 힘 쏟겠다고 설명했다. 또 현지에 우수한 기술을 전수해 우호관계를 돈독히 하는 훌륭한 사회공헌활동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5월 문을 연 '용접기술 교육센터'에선 약 100명에 달하는 수료생이 배출된 바 있다.

    김면우 현장소장 전무는 "플랜트 전반에 걸쳐 교육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회사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것은 물론 후속 프로젝트를 대비한 전문 인력을 사전에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