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황창규 회장, 'SKT-CJHV 합병 반대 청와대 민원 사실무근"

"'아니면 말고'식 연임 반대 여론몰이 중단돼야"

뉴데일리경제 전상현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1.12 06:22:23

프로필 사진

▲황창규 KT 회장 ⓒ 뉴데일리경제DB

 

최근 황창규 KT 회장이 자사 CEO추천위원회에 연임 의사를 공식 발표한 가운데, 황 회장의 연임을 반대하는 일부 세력들의 '아니면 말고'식 여론몰이가 도를 넘어서고 있단 지적이다.

황 회장이 지난해 최순실 위세를 등에 업고 박 대통령에게 "SK텔레콤-CJ헬로비전 합병을 막아달라"는 요청을 했단 뜬소문이 돌고 있기 때문이다.

KT는 관련 내용에 대해 터무니 없다는 입장이며, 일부 근거 없는 반대 여론몰이는 반드시 중단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6일 황 회장은 'KT CEO추천위원회'에 연임 의사를 공식적으로 표명했다.

CEO추천위원회는 현재 자체 심사 기준에 따라 심사를 진행 중이며, 황 회장이 자격이 안된다고 판단할 경우 다른 후보를 물색하게 된다. KT 차기 CEO 최종선임은 오는 3월 정기주총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문제는 최근 황 회장의 연임에 반대하는 세력들을 중심으로 '아니면 말고' 여론몰이로 황 회장 깎아내리기에 여념이 없다.

그 중 하나가 황 회장이 지난해 2월 박 대통령과 독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청와대에 'SK텔레콤과 CJ헬로비전 합병을 막아 달라'는 민원을 넣었단 주장이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KT는 지난해 설을 전후해 전국경제인연합회와 청와대 경제수석실에서 동시에 '대통령과 황 회장의 독대가 예정돼 있으니 준비하라'는 취지의 연락을 받았고, 전경련도 '건의사항이 있으면 제출해 달라'는 요청도 있었다는 주장이다.

이후 KT는 청와대에 '합병을 막아 달라'는 민원을 전달키로 합의, 합병반대 논리를 담은 30∼40쪽 분량의 보고서를 작성, 독대 전 전경련과 청와대 경제수석실에 동시 전달  후 실제 독대 과정에서 황 회장과 박 대통령이 이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에 KT 측은 이 같은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며 해당 주장을 전면 반박하고 나섰다.

KT 측은 "전경련으로부터 '건의사항이 있으면 제출해 달라'는 요청을 받은 바 없다"며 "또한,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합병에 반대하는 논리를 담은 30~40쪽 분량의 보고서를 작성해 전경련과 청와대 경제수석실에 전달한 사실이 없다"고 반박했다.

이에대해 업계는 최근 '최순실 게이트'와 황 회장의 연루 의혹이 대두되자 이를 이용해 황 회장 '연임 발목잡기'를 하려는 세력들의 훼방이 도를 넘어서기 시작했단 지적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CEO추천위원회를 통한 차기 CEO 선임을 앞두고, 황 회장에 대한 반대 여론전을 펼치는 것은 시장에 대한 지나친 간섭으로 밖에 여겨지지 않는다"며 "황 회장 연임 반대에 뜻을 같이하고 있는 일부 세력들의 근거 없는 반대 여론몰이는 반드시 중단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 뉴데일리경제 biz.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관련태그
황창규  KT  연임  최순실  인수합병


'GS 오너가' 허완구 (주)승산 회장 별세
GS그룹은 고(故)허만정 LG그룹 공동 창업주의 5남인 허완구 (주)승산 회장이 향년 81세의 나이로 별세했다고 3일 밝혔다.빈소는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7일 오전7시다. 장지는 경상남도 진주시 지수면 선영이다.한편, 허완구 회장은 허창수 GS그룹 회장의 작은아버… [2017-02-03 18:14:30] new
GS샵, 매달 1회 외부 공간에서 생방송… 5일 '렌탈 특집'
GS샵이 매달 1회 GS샵 쇼핑 페스티벌(GSF)를 열고, 스튜디오가 아닌 외부 공간에서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GSF는 넓은 공간이 필요한 시공상품과 대형 렌탈상품 등을 중심으로 열릴 예정이다.기존에는 스튜디오 공간에서 진행돼 일부 상품을 소규모로 전시해 방송을 진행했었지만… [2017-02-03 17:49:29] new
동국제강, 이공계 장학생에 1억6천만원 장학금 전달
동국제강이 산하 송원문화재단과 함께전국 9개 대학 25명의 이공계 대학생에게 총 1억6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3일 밝혔다. 이공계 장학금은 제조업의 근간인 이공계 대학생을 육성하고자 지난 2004년부터 14년째 이어져 온 동국제강의 대표적인 장학사업이다. 동국제강과 산하 송… [2017-02-03 17:48:34] new
경남은행, BNK갤러리 어린이 체험단 모집…상시 운영
경남은행이지역 아동·청소년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한다.​BNK경남은행은 방과 후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BNK경남은행갤러리 어린이 체험단'을 모집·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경남은행은 지난해 한차례 진행된 어린이 미술체험교실이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은 바 어린이 체험단을… [2017-02-03 17:25:51] new
[컨콜] SK이노베이션 "고부가 화학제품 비중 확대…필수 투자규모 1조원…
SK이노베이션이 향후 기술 기반의 고부가 화학제품 비중을 확대해 사업 구조 고도화에 나설 방침이다.이와 함께 올해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할 투자액은 1조원대 초반으로 올해 초 발표한 3조원 투자 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SK이노베이션은 3일 지난해 실적 컨퍼런스콜… [2017-02-03 17:21:22]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