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금리 인상·트럼프 정부 정책 대비 상품…뱅크론·물가연동국채 등 투자
  • 키움투자자산운용은 16일 '키움 글로벌 금리와 물가연동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미국의 금리 인상과 트럼프 정부 출범 후 대규모 경기 부양책에 따른 물가 상승에 대비하기 위한 상품으로 글로벌 금리와 물가에 동시에 연동돼 수익을 추구하는 공모펀드 상품이다. 

    국내외 선순위 변동금리 대출채권인 시니어론(뱅크론)에 투자해 금리 인상에 따른 수익을 추구하는 한편,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연동돼 물가가 오르면 원금과 이자가 동시에 증가하는 물가연동국채에 투자해 물가 상승에 따른 수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또 반대로 금리 하락 시기(채권가격상승기)에는 시니어론과 물가연동국채 비중을 줄이고 일반 채권의 비중을 높이는 운용 전략을 실행할 예정이다.

    하이일드채권 및 KP물에도 투자해 금리가 상승 또는 하락 시 모두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적극적인 채권자산배분 전략으로 운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주로 미국에 상장돼 있는 금리와 물가에 연동된 ETF, 펀드, 실물 채권 등에도 투자할 예정이다.  

    환헷지형과 환노출형 두 가지 유형으로 출시되며, 연간 총 보수는 0.29% ~ 0.89%로 환매 수수료는 없다.

    김성훈 마케팅본부장은 "올해는 미국의 견조한 경기 회복세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기도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며  "과거에도 이와 같은 시기에는 금리와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했던 만큼 최근 채권가격 하락으로  대안투자처를 고심하고 있는 투자자들이 이 상품을 주목해볼만 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