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여객터미널 인근… 호수·공원 인접2020년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개통
  • ▲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 조감도. ⓒ호반건설
    ▲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 조감도. ⓒ호반건설


    호반건설은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인천 연수구 송도지구 6·8공구 A2블록에 들어서는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는 지하 2층~지상 49층·10개동·전용 75~84㎡·4개 타입·총 153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도국제도시는 입주기업이 증가하면서 활기를 띄고 있다. 현재 포스코건설·삼성바이오로직스·셀트리온 등 3만여 대기업 직원이 종사하고 있다. 또 MICE산업 거점인 송도컨벤시아 2단계도 2018년까지 증축공사를 완료할 계획으로, 회의 및 전시활동도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실제로 연수구청에 따르면 송도동 인구는 2011년 말 5만4273명에서 지난해 말 11만312명으로 5년새 2배 넘게 늘어나 같은 기간 인천시 인구증가율인 5.2%를 크게 웃돌았다.

    늘어난 정주인구만큼 주거·문화·교육·업무 등이 조화를 이룬 다양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지구 내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지난해 문을 열었고, 코스트코도 지난 9일 오픈했다. 또 복합쇼핑몰인 송도 트리플스트리트는 오는 4월 개장을 앞두고 있으며, 부영 송도테마파크·롯데몰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접근성도 좋아지고 있다. 2020년 개통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이 연장되면 단지에서 랜드마크시티역(가칭) 이용이 더 편리해진다. 인천대교 고속도로·제3경인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예정) 등을 이용하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학교 용지 및 유치원 용지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지구 내 한국뉴욕주립대·유타대 등이 위치한 국제캠퍼스·채드윅 송도국제학교·인천포스코고등학교 등 교육시설이 있다.

    이 가운데서도 6·8공구 주변은 미래가치가 높은 편이다. 국제여객터미널이 인근에 위치한데다 워터프론트 호수·아암 호수·송도 달빛축제공원 등이 인접한 까닭이다. 

    단지는 남향위주로 배치되고, 4~5베이 판상형 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분양 관계자는 "올해 첫 분양이고, 송도국제도시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반베르디움'에 대한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평이 좋다. 앞서 공급된 1~2차와 총 4517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조성하게 돼 프리미엄에 대한 관심도 높다"며 "전 가구가 중소형으로 공급되는데다 11·3대책 제외지역으로 전매 및 청약 조건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입주예정시기는 2020년 5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