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침입 빈도 가장 높은 곳은 창문"…사전 안심컨설팅 진행 나서
  • ▲ ⓒ에스원
    ▲ ⓒ에스원

     

    에스원이 설맞이 빈집털이 예방을 위한 특별 근무 체제에 돌입한다.

    19일 에스원 범죄예방연구소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 침입범죄의 일평균 발생건수는 최근 3년간 전체 침입범죄 일평균 보다 53%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도별로 살펴보면 설연휴 기간 침입범죄 발생건수는 2014년 일평균 대비 34%, 2015년 47%, 2016년은 100%나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설 연휴를 전후해 침입범죄 발생추이를 살펴보면 연휴 일주일 전부터 점차 침입범죄가 증가해 설 전날 최고치를 기록했다.

    설 연휴 전 일주일은 일반점포(33%), 음식점(27%) 등 상점을 대상으로 침입범죄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절도범들이 노리는 품목도 현금(67%) 외 의류(21%), 휴대폰(6%) 등 고가품이 주를 이루었다. 또 상점, 사무실, 공장 등은 자정부터 새벽 6시 사이 인적이 드문 심야시간대에(전체의 61%) 주로 침입범죄가 발생했다.

    설 연휴 동안 절도범이 주택에 침입하는 경로를 살펴보면, 창문이 대부분(83%)을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보조출입문(17%)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따라 에스원은 설 연휴의 침입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특별근무에 나선다.

    집을 비우기 전 고객이 요청할 경우 보안상 취약한 점을 점검해 주는 사전 안심컨설팅을 진행한다. 또한 고객 대상 휴가 중 순찰결과를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며, 삼야 시간대 특별 순찰을 강화한다.

    임석우 에스원 SE(Security Engineering)사업부 부사장은 "에스원은 지속적으로 순찰과 방범 서비스에 최선을 다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