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의 자동계량기 대비 50% 가량 가격 저렴, 경량으로 제작돼 이동 편의성 높여
  • ▲ 자동계량기 코지. ⓒ코지시스템
    ▲ 자동계량기 코지. ⓒ코지시스템

    식품제조기업 미소원 코지시스템이 소규모 자동계량기 '코지'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자동계량기 코지(cosi)는 '작고(compact) 간단한(simple)'이라는 뜻의 자동계량기로 농산물 포장업체나 식품 소분업체 원두커피 제조업체에 필요한 전자 자동 계량기다. 

    기존 고가의 자동계량기 대비 50% 가량 가격이 저렴하고 경량으로 제작돼 이동성이 좋고 소규모 작업장에서도 공간의 구애 없이 활용가능하다.  

    제품개발과정에서부터 소비자 시각에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 요구 사항과 세세한 편의성까지 고려해 제품 디자인과 사이즈 등을 구현해 출시 초기임에도 이용자 들의 만족도가 높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자동계량기는 소분 포장업무가 있는 농산물 포장업체나 원두커피 제조업체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제품으로 자동화 하게 되면 수동 간이계량에 비해 제품 균일화가 가능하고 인건비나 작업능률이 향상 돼 수익향상에 기여가 크다. 

    미소원 코지시스템 관계자는 "자동계량기 코지는 기존의 고가의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자동계량기로 기존 제품들과의 경쟁에서도 기술력이나 내구성에서도 결코 뒤지지 않는다"며 "개발 과정에서부터 현장의 애로사항을 반영해 개발한 만큼 시장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코지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