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허동수 신임 연세대 이사장
    ▲ 허동수 신임 연세대 이사장

    ◇ 학교법인 연세대 제10대 이사장에 허동수 GS칼텍스 회장

    학교법인 연세대학교는 허동수 GS칼텍스 회장을 제10대 이사장으로 선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임기는 올해 2월18일부터 2020년 4월30일까지다.

    연세대 화학공학과를 졸업한 허 신임 이사장은 미국 위스콘신대에서 화학공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대한석유협회 회장,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KBCSD) 회장, 한국기원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 한성대, 수시 합격자 대상 OT 선보여

    한성대학교는 2017학년도 수시 합격자 760여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OT)을 19~20일 양일간 진행했다.

    서울 성북구 한성대에서 실시된 OT에서는 올해부터 신입생에게 적용되는 전공별 트랙제도와 교육 과정, 진로 탐색 등이 안내됐다.

    ◇ 한불법학회 회장에 한국외대 변해철 교수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변해철 교수가 한불법학회 제3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년간이다.

    한불법학회는 프랑스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대학, 연구소 등의 연구자와 현지 연수를 받은 판·검사, 변호사 등 공직자를 중심으로 1989년 설립됐으며 현재 1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 서울디지털대, 실용음악과 정기공연 개최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서울 대학로 서울재즈아카데미 SJA홀에서 '제3회 실용음악과 정기공연'을 21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Be Unique, Be Yourself'를 주제로 팝, 락발라드, 재즈, 블루스 등 15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성균관대 로스쿨 김성돈 교수, 한국형사법학회 회장 선출

    성균관대학교 로스쿨 김성돈 교수가 한국형사법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이달부터 1년간이다.

    1957년 설립된 형사법학회는 현재 학술대회 개최, 학술지 '형사법 연구' 발간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