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맞이 비용절감+편리성 높은 쇼핑 원하는 소비자의 구매 증가 이유
  • ▲ K쇼핑에서 가전 제품을 판매하는 모습. ⓒK쇼핑
    ▲ K쇼핑에서 가전 제품을 판매하는 모습. ⓒK쇼핑

    K쇼핑이 설 연휴를 앞두고 고객들의 구매 비중이 크게 상승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의 K쇼핑 방송실적을 전월과 비교한 결과, 식품 및 주방, 가전 등 주요 상품군의 주문액 비중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군은 전월 대비 주문액이 241.4% 증가했다. 갈비탕, 만두, 전복, 떡 세트 등 명절 음식과 홍삼, 오메가3와 같은 건강기능식품이 강세를 보였다. 

    도깨비 방망이, 전기압력밥솥을 포함한 주방가전과 프라이팬, 밀폐용기 등 주방용품 또한 주문액이 각각 141%, 146.1% 증가했다. 
    특히 방송 1회당 평균 주문액에서도 식품 144%, 주방용품 255.7% 등 큰 폭으로 상승했다.  

    K쇼핑 측은 설 명절을 앞두고 설 준비상품 및 선물 품목의 구매율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 밖에 '테팔 무선청소기' 157.1%, '삼성 노트북5' 443.1% 등 가전제품도 방송 1회당 평균 주문액이 전월 대비 상승했다. 지난 15일 '삼성 클린파워 청소기'는 분당 주문액 207만원, T커머스 최초로 한 시간 동안 취급고 1억원을 넘어서 당일 K쇼핑 총 주문액 14억원 돌파라는 신기록에 일조한 바 있다.

    강대부 K쇼핑 상품개발본부장은 "장기 불황과 물가 상승 등으로 국내 소비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T커머스의 구매 비중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 고객들의 실질적인 니즈가 반영된 상품 판매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