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기반 보안 솔루션 개발 위한 기술협력 협약'…"침입탐지 및 차량, 얼굴 뚜렷 인식"이수호 총괄 "공공기관 개발 기술, 민간 접목…글로벌 일류 제품 만들터"
  • ⓒ뉴데일리경제DB
    ▲ ⓒ뉴데일리경제DB

     

    SK㈜ C&C가 융합 보안 솔루션 'Watz Eye(왓츠아이)'의 영상분석 기술을 업그레이드 한다.

    SK㈜ C&C는 성남 분당 사옥서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VA(Video Analytics) 기반 보안 솔루션 개발을 위한 기술협력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VA(Video Analytics)'는 CCTV 영상의 ▲침입탐지 ▲차량·얼굴 인식 ▲객체인식(도난·투기 자동감지) ▲동영상 화질개선 등 보안탐지에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고 해석하는 기술이다.

    SK㈜ C&C는 융합 보안 솔루션 'Watz Eye(와츠아이)'에 이를 적용시켜 글로벌 융합 보안 시장 개척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그간 SK㈜ C&C는 와츠아이를 기반으로 CCTV, 각종 탐지 센서 등 다양한 보안 장비를 하나로 통합한 맞춤형 보안 관제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중앙아시아, 중동 지역 국가서 ▲도시관제 ▲교통관제 ▲시설관제 ▲항공관제 등 총 800억원대의 사업을 수행해 왔다.

    이호수 총괄은 "공공기관이 개발한 기술을 민간 솔루션에 접목, 글로벌 일류 제품을 만들어 해외 신시장을 공동 개척하는 좋은 사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