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형 뉴 파일럿.ⓒ혼다코리아
    ▲ 2017년형 뉴 파일럿.ⓒ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는 첨단 편의사양으로 상품성을 개선한 ‘2017년형 뉴 파일럿’을 23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2017년형 뉴 파일럿'은 안드로이드 OS기반의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설치하고 Apple CarPlay 기능을 더해 스마트 기기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컬러도 기존 실버, 블랙, 화이트에 ‘모던 스틸 컬러’를 새롭게 추가했다.
     
    뉴 파일럿은 초고장력 강판 비율을 높인 차세대 ‘에이스 바디(ACE: 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Body)’를 적용해 동급 최고의 뛰어난 충돌 안전성을 갖췄다.

     

    또 혼다 센싱 기술을 적용한 자동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ACC)는 물론,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 추돌 경감 제동 시스템(CMBS), 차선 이탈 경감시스템(RDM), 레인워치(Lane watch) 등 첨단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대거 탑재했다.

     

    3열 시트를 접지 않아도 약 80ℓ 크기의 대형 아이스박스도 쉽게 적재할 수 있다.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2376ℓ라는 넓은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V6 3.5ℓ 직접 분사식 i-VTEC 엔진으로 최고출력 284마력, 최대 토크 36.2kg·m의 뛰어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지능형 지형관리 시스템’이 눈길과 진흙길, 모랫길에서도 최적의 주행 안전성을 제공한다.

     

    연비는 복합연비 8.9km/ℓ 이다. 기존의 뛰어난 안전성과 주행 성능, 편의사양은 그대로 유지하고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을 대폭 향상 시키고도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5460만원이다.
     
    정우영 혼다코리아 대표는 “디자인과 안전성, 공간활용성 등 꼼꼼하게 비교하는 합리적인 소비문화가 안착하고, 가솔린 모델에 대한 재조명이 이뤄지면서 파일럿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상품성을 보다 강화한 2017년형 뉴 파일럿과 함께 일상부터 레저까지 다양한 라이프를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