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부터 전통시장 연계 사랑나눔 행사 진행
  • ▲ (왼쪽부터)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손봉호 기아대책 이사장, 윤종규 KB국민은행장이 24일 서울 신당동 소재 중앙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행사를 가졌다. ⓒ 국민은행
    ▲ (왼쪽부터)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손봉호 기아대책 이사장, 윤종규 KB국민은행장이 24일 서울 신당동 소재 중앙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행사를 가졌다. ⓒ 국민은행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KB국민은행은 금융감독원과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29개 지역영업그룹과 전통시장을 연계해 지난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국민은행과 금융감독원이 공동으로 구입한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서 식료품 및 생필품을 구매하여 어려운 이웃 총 4480가구를 지원한다.
 
이날 서울중앙시장에는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국민은행장, 손봉호 기아대책 이사장 및 김혜은 홍보대사가 함께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선물을 고르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은 "조류인플루엔자(AI) 사태 등으로 그 어느 때 보다 어려움이 클 거라 생각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이 활기를 되찾아 온정 가득한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윤종규 국민은행장도 "상인들에게 격려가 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따뜻한 마음이 전달돼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설 명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와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지역 사회와 조화를 이루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