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풍에어컨-블루스카이' 신제품 선봬"거실부터 안방까지 한 번에…다양 한 제품으로 선택 폭 넓혀"
  • 삼성전자가 25일 2017년형 무풍에어컨과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25일 2017년형 무풍에어컨과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017년형 무풍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신규 라인업을 25일 선보였다. 지난해 1월 세계 최초로 무풍에어컨을 출시한 삼성전자는 한층 업그레이된 제품으로 에어케어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다.

    신제품 무풍에어컨은 기존 대비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더욱 스마트하게 진화했다. 침실과 같은 개인 공간에서도 무풍 냉방의 쾌적함을 원하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벽걸이형으로 제작돼 홈멀티 구성이 가능해졌다.

    무풍에어컨 벽걸이형은 올해 1월 개최된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강력한 스피드 냉방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온도까지 빠르게 도달한 후, 에어컨 전면에 있는 2만1000개의 마이크로 홀을 통해 균일하게 냉기를 뿌려준다.

    낮에는 스마트 쾌적, 밤에는 무풍 열대야 쾌면 모드로 이상적인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스마트 쾌적 모드는 실내 온도·습도·청정도 등에 따라 냉방·청정·제습·무풍 기능으로 자동 전환된다. 무풍 열대야 쾌면 모드를 사용하면 밤새 에어컨을 껐다 켰다 할 필요 없이 입면-숙면-기상의 3단계 수면 패턴에 맞는 온도와 기류 제어를 통해 불필요한 전력 소모 없이 쾌적한 숙면을 도와 준다.
     
    에너지 절감 효과도 뛰어나다. 일반 냉방을 했을 때보다 스탠드형이 최대 90%, 벽걸이형이 최대 72% 가량 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미세먼지가 심한 봄·가을 환절기나 추운 날씨로 창문을 열기 어려운 겨울철에도 무풍 청정기능으로 사계절 내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원형 시스템에어컨으로 화제가 되었던 360 카세트에도 무풍컨셉을 도입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닿는 바람 없이 쾌적한 냉방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6000. ⓒ삼성전자
    ▲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6000. ⓒ삼성전자


2014년 첫 출시된 삼성 블루스카이는 초미세먼지와 0.02㎛ 크기의 나노 입자까지 99% 걸러 주는 강력한 공기청정 능력으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판매 돌풍을 일으켰다. 올해는 강력한 청정 기능은 물론 청소·관리가 간편한 가습 기능까지 더 해진 블루스카이 6000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소비자들이 그간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느꼈던 청정기능과 가습기능을 동시에 제공 하면서도 소비자들의 가장 큰 불만 요소였던 가습기 위생관리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신제품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청정수 순환 방식의 자연가습 공기청정기로 물을 계속 순환시키는 구조가 적용됐다. 때문에 물때·세균·미생물 등 오염의 근본적 원인이 되는 고인 물을 없앴다. 또 전기 분해 청정수를 이용한 자연 기화하는 방식을 적용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무풍에어컨과 블루스카이에는 스마트 홈 기능이 탑재돼 스마트폰을 통해 실내외 어디서든 제품 조작이 가능하다.
 
무풍에어컨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 생활 환경을 학습해 최적 온도로 자동 제어하는 개인 맞춤형 기능을 추가하며 더욱 스마트하게 진화했다. 집안의 온도·습도와 같은 환경 데이터 변화에 따라 사용자가 어떻게 에어컨을 조절하는지를 학습해 스마트 쾌적 모드 등의 자동 냉방 운전을 실행한다. 에어컨 실내기와 실외기의 센서가 수집한 정보를 분석해 문제를 진단하고 조치하는 차별화된 원격진단 기능을 신규로 적용했다.
 
삼성 무풍에어컨 스탠드형은 냉방면적 52.8㎡·58.5㎡·65.9㎡·81.8㎡의 4가지에 메탈 화이트·메탈 골드·메탈 티타늄 등 3가지 색상으로 총 12모델이 출시된다. 출하가는 단품 기준 278~543만원, 홈멀티 세트 기준 320~585만원이다. 벽걸이형은 18.7㎡·24.4㎡·29.3㎡의 3개 용량에 총 4개 모델로 구성되며 출고가는 단품 기준 90~100만원이다.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는 가습과 공기 청정이 가능한 6000, 거실과 주방을 한꺼번에 정화할 수 있는 대용량 7000, 이지 무빙휠 채용으로 이동이 간편한 5000, 아기방에 적합한 3000 시리즈를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4개 시리즈에 총 14개 모델이 출시되며 출고가는 32~100만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지난해 무풍에어컨과 블루스카이를 출시한 뒤, 실사용자의 사용 후기와 개선 요구를 적극 반영해 2017년형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 소비자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개인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고 시장을 바꾸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