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체크 카드, 사원증 등 한데 모아 QR코드 인식만으로 간편결제 가능아워홈 "고객 편의 증대 뿐만 아니라 연 3억원 이상 비용 절감 효과 기대"
  • ▲ 아워홈이 위탁운영하는 구내식당을 찾은 고객이 아워홈 전자지갑 앱으로 결제하고 있다. ⓒ아워홈
    ▲ 아워홈이 위탁운영하는 구내식당을 찾은 고객이 아워홈 전자지갑 앱으로 결제하고 있다. ⓒ아워홈

    구내식당에서 종이식권이 사라질 전망이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스마트폰 하나로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아워홈 전자지갑' 서비스를 전국 급식업장에 순차적으로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10개월간에 걸쳐 아워홈이 자체 개발한 '아워홈 전자지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물론 회사 측에서 제공하는 식대 충전금, 아워홈 통합 멤버십 'A1' 포인트까지 한데 모아, QR코드만 인식시키면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고객들은 종이식권을 사거나 식대 충전을 위해 줄을 서고 기다리는 번거로움을 덜게 됐다. 각 배식코너에 설치된 리더기에 '아워홈 전자지갑' 모바일 앱의 QR코드를 인식시키면 식사 값이 자동 지불된다.

    식대 충전금 잔액이 부족하더라도 아워홈 통합 멤버십 'A1' 포인트 및 스마트폰에 등록된 신용카드, 체크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해 지갑이나 사원증을 따로 챙길 필요가 없다. 

    모바일 앱 상에서 식대 잔액과 A1 적립 포인트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고 기간별로 이용내역을 조회·열람할 수 있어 비용 지출 관리에 있어서도 더욱 편리하다. 

    '아워홈 전자지갑' 서비스는 서울 메리츠타워강남점, 아워홈빌딩점 등 6개 지점에 우선 도입됐으며  점진적으로 전국 급식업장에 확대·적용될 예정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새로 선보인 아워홈 전자지갑 서비스는 기업 입장에서도 일 마감시간 단축 및 정산 오류 최소화, 단말기 임대료 절약 등 연 3억원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